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Aug 27. 2022

게임도 연속으로 지면 삭제한다

그래도 다시 일어나야 하는 이유가 있다

게임도 연속으로 진다면 게임을 삭제하고 만다.

부족하지 않게 살았다고 생각했지만, 믿어 왔던 한 사람의 사기로 인해 집안 경제가 박살이 나면, 다시 일어나면 된다고 생각했었다. 드라마에서는 그렇게 주인공은 성장하니까.     


이미 망한 집안의 말을 들어주고, 흔쾌히 도와주는 사람은 없었던 것 같다.

나는 돈과 가난이 무섭다.

돈과 가난 따위가 어떻게 사람을 파괴하는지 이제는 알 것 같다.     


물질적 풍요로움은 욕심을 통제하고 오히려 현실을 직시하고 철학적으로 만들 수 있었다.

그것이 부족할 때는 욕심에 무릎 꿇게 되고, 현실은 왜곡하며, 마지막에는 희망까지 빼앗아 간다.     


나는 가난 자체는 두렵지 않다.

나는 돈 그 자체는 무섭지 않다.

하지만 그것들은 사람을 갉아먹는다. 그것도 가장 밝았던 부분을 갉아먹는다.

썩은 부위만 남을 때까지 그것은 갉아먹는다.     


누구보다 컸던 영웅의 몰락은 한 번의 실수에서부터 시작이 있었다.

영화처럼 지켜보는 관객은 오늘도 자리에서 일어나 전쟁터로 떠난다. 

영웅이 그랬던 것처럼...

작가의 이전글 배당률 6% 이상 주는 황금 주식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