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매매 일 수 있지만...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을 상당히 오랫동안 하면서 의외로 수익을 주는 투자 방법이 몇 가지 있다.
그중에 하나는 바로 청개구리 매매법이다.
원래 모두가 NO를 외칠 때, Yes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고 하는데, 주식 시장에서는 수익을 가져올 수 있게 한다.
아마존도 초창기에는 당기 순손실을 많이 보는 기업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시장을 장악하면서 인터넷 쇼핑의 판도를 바꿨다.
테슬라도 마찬가지이다. 오랫동안 미국에서도 연속으로 손실을 보며 곧 망한다는 소리가 들려왔는데, 지금은 세계 시가 총액 상위권으로 올라갔다.
이렇듯 주식에서는 분석하는 실력도 좋지만, 좋은 회사를 보고 오랫동안 그 회사를 믿고 투자할 수 있는 믿음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황금 거북이는 국내 시장에서 선방을 하고 있는데, 현재 주가는 미끄럼틀을 타고 있는 주식들에 집중하고 있다.
초기 영상에 세운메디칼이라는 종목이 있었다. 제약 바이오 주식들이 시장에 관심을 받기 시작할 때, 황금 거북이는 제약 바이오 주식이 성장하면 오를 수 있는 산업에 투자를 했다.
세운메디칼은 이름처럼 메디칼 제품과 관련이 있다.
제약 바이오처럼 신약 개발을 하는 것이 아닌, 주사 바늘, 수액 용기 같은 의료 기관에서 사용하는 부속 제품을 생산한다.
이 당시 매수를 할 때에도 고점 대비 40% 이상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다.
4주 약 한 달 가까이 하락을 하고 있는 주식이다.
매수 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저평가 이슈로 인해 다시 반등하게 되었다. 물론 세운메디칼은 당기 순이익이 연속으로 있는 회사 중 하나이다.
그래서 믿고 투자를 할 수 있었고, 황금 거북이에게 수익을 줄 수 있었다.
최근에도 그런 주식이 있어서 황금 거북이가 주주가 되었다.
바로 대한유화이다.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시가총액이 무려 1조 4,000억이 넘는 회사이다.
2021년 최고가 대비 현재 주가가 44% 하락한 상태이다.
석유화학 업종은 비인기 종목 중 하나이지만, 석유 가격이 하락하면 수익이 증가할 수 있는 산업 중 하나이며,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자산도 많고, 부채도 낮고, 매년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적어도 당장 이 회사가 망하지 않겠구나라는 생각으로 투자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 대한유화 주식 역시 세운메디칼과 같은 반등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를 하고 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이 목요일과 금요일에 큰 폭의 조정을 보이며 그동안 달려 올라왔던 주가를 조금은 진정시키고 있는 중이다.
이럴 때에는 안정성이 높은 주식 위주로 분할 매수를 하는 것이 좋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