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가는 주식

주식 세계는 넓고 신기한 주식은 많았다.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과 관련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서 다양한 종목을 공부하고 투자를 하고 있는데, 최근 모나미 주식 분석을 올린 이후 여러 답글이 달렸다.


모나미가 반려 동물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지 몰랐다.

모나미 주식 분석 영상을 보고 반려동물과 관련된 주식이 또 있는지 궁금하다.


이런 종류의 답글이 달렸는데, 어느 시청자 중 한 명은 이미 이글벳이라는 종목을 투자하고 있는데, 황금 거북이가 보기에는 어떠한지 궁금하다고 물어보았다.


사실 랜선으로 동물을 보고,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제로 키우기에는 막대한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에 대한 생각이 평소에 없었기 때문에 이글벳이라는 주식도 이때 처음 검색하게 되었다.


이글벳은 뉴스에 검색을 해도 돼지열병 관련주, 반려동물 테마주, 동물병원 주사 관련 주식으로 검색이 된다. 또한 사료 같은 제품도 흔하게 온라인 쇼핑이 가능했다.


그런데 사업보고서를 천천히 읽어 보니, 기업 개요에서 말하는 것처럼 대단한 사업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어려웠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상품 매출이 많았다.

상품 매출이 많으면 좋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들은 대부분 제품을 판매한다.


제품과 상품. 큰 차이가 있다.

제품은 직접 제조를 하는 것이고, 상품은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구입해 유통을 하는 것이다.


상품 매출이 많다는 것은 이글벳이 직접 만드는 제품보다 상품 매출로 매출액을 채우고 있다는 뜻이다.

물론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면서 제조하고 있는 제품들의 수출 금액과 내수 매출액이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여기서 독특한 점은 내수 매출은 찔끔찔끔 올라가지만, 수출 매출액은 두 배씩 성장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대한민국은 경제력이 뛰어난 국가이지만, 시장 규모로 본다면 작은 국가라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매출 금액이 증가한다는 것은 칭찬하고 싶은 주식이다.


아무튼 반려동물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것이다.

출산율은 낮아져도 외로움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식물이나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2018년 이후로 반려동물 등록 규모가 커지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요즘에는 흔하게 유튜브로도 동물 브이로그가 많이 나온다.

그만큼 또 하나의 가족, 또 하나의 친구 같은 반려 동물이 생기는 것이다.


주식을 하면서 경제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를 알면 두 개의 궁금증이 생기고, 두 개의 궁금증을 해결하면 세 개의 새로운 의문이 드는 것이 주식이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Kh4UnImCLJ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청개구리 투자는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