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오늘도 지나가다 본 회사 주식

SK가스를 품은 SK디스커버리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종목을 발굴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편이다. 어떤 주식 유튜버는 한 종목만 외치고 있는데 구독자도 많아서 부럽긴 하지만, 그래도 나를 구독해준 2,350명이 넘는 구독자들은 나만의 투자 방법이 잘 맞다고 생각해서 구독을 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이번 영상의 섬네일은 구독자가 직접 만들어준 섬네일에 날짜만 추가해서 만들어 보았다. 이번 섬네일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지만, 그래도 구독자(팬)가 만들어준 섬네일이니 나름 의미가 많은 커버 이미지다.


황금 거북이는 주식을 분석할 때 4가지 투자 기준이 있다. 이 기준은 예전부터 영상을 올리면서 변하지 않는 원칙이다.


사실 이 원칙을 깨고 투자를 하면 언제나 손실을 오랫동안 감수해야 했다. 오래 물려 있으면 물려 있을수록 주식은 기회비용이 날아간다.


적당히 수익이 나오는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한 투자 포인트 중 하나이다.


아무튼 4가지 투자 기준 중 3가지를 충족하고 나머지 1가지는 아주 약간만 벗어났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4가지 투자 기준에 부합하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지주 회사 할인 요소가 들어가 있지만, 그걸 감안해도 괜찮은 주식이라고 본다.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는 회사는 좋은 회사일 가능성이 높다. 비록 매출액은 보합 수준으로 낮지만, 이 회사는 SK가스 지분을 72%나 보유하고 있다.


SK가스는 도로를 지나가다가 충전소를 보면 많이 지나치는 회사다. 석유화학 종목은 유가와 많이 관련이 있지만, 이번에 코로나 델타 변이와 델타 플러스 변이까지 전 세계 우세종으로 확산 중이다.


나쁜 소식인데, 이는 석유화학 업종의 또 다른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이미 경험했기 때문에 과거의 성장보다는 낮을 거라 예상한다. 이게 바로 주식의 학습 효과이다.


이번에 배운 학습 효과 중 하나는 전염병은 회사 가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주가는 단기적으로 하락할 수 있어도, 회사 본연의 가치를 훼손시키는 것은 아니었다.


아무튼 이 회사는 2020년에 고가를 찍은 후 주가가 쭉 빠지고 있다. 이제 2차 단기 급등 물량까지 소화가 되고 1차 단기 급등 물량 소화 구간에 접어들었다.


단기 급등한 주식은 단기 하락을 가져온다.

이것도 거의 변하지 않는 원칙이다.

주식은 언제나 본연의 가치로 회귀하기 때문이다. (100%는 아니지만, 높은 확률로 그렇다.)


그렇기 때문에 1차 단기 급등 물량 소화 구간에서 매수를 할 예정이다.

이 회사와 관련된 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면 영상을 통해서도 주식 공부를 할 수 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M97L1Ral38A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게임을 하지 않아도 주식만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