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le Ale Oct 10. 2021

인천의 짜장면 맛집 6

차이나타운 연경

차이나타운 중국집에서 중국 음식을 먹는 경우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 외부 손님이 차이나타운에서 식사하고 싶어 할 때나, 혹은 아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진정한 숨은 맛집을 가는 경우를 제외하고 차이나타운의 큰 중국집들은 가지 않는다. 


16. 연경


차이나타운 대형 중국집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집으로 연경이 있다. 인천역에서 차이나타운으로 올라와서 다시 자유공원을 올라가는 계단 바로 옆에 위치한, 그러니까 차이나타운에서도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4층짜리 대형 중국집이다. 송월동 쪽 입구에도 큰 빌딩이 있고 송도에도 분점이 있고, 다른 곳에도 분점이 있는 대형 중국집이다.


송도 분점인 럭키차이나에는 과거 종종 갔었는데, 차이나타운 연경은 거의 갈 일이 없었다. 최근에 갈 일이 생겨서 연경에서 삼선짜장을 먹었다. 이 집은 간짜장 메뉴가 없다. 삼선짜장을 먹어야 한다. 이 집 삼선짜장은 살짝 매콤하다. 개인적으로 짜장에 매콤한 맛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다. 


맛은 좋은 편이다. 삼선짜장에 필수인 해물이 풍부하게 들어갔고, 양도 그 정도면 충분한 편이다. 고추의 매콤한 맛만 아니라면 괜찮은 맛이지만, 사실 과거 진흥각 삼선짜장면과 비교할 대상은 아니다.


굉장히 규모가 큰 대형 식당이고, 음식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좋은 날씨에는 오픈된 테라스에서 차이나타운 전경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삼선짜장을 먹으러 일부러 방문하지는 않을 집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