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Nov 12. 2020

나는 오늘도 꿈 가방을 메고 자유를 꿈꾼다.

나는 오늘도 꿈을 꾸고 전주로 향한다.


그리스인 조르바처럼

꿈꾸며  살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이 말을 기억해야 한다.

"꿈꾸는 자만이 자유로울 수 있다."


우리는 모두 꿈같은 인생을 살기를 원한다

그러나 거기까지다.

그 꿈이 너무 허무맹랑하다고 생각하고

그 꿈을 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꿈을 꾸려면 잠자리에 들어야 하듯

인생의 꿈을 꾸려면 꿈자리로 들아가야 한다.


가슴속 깊숙이 묻어둔

간절히 원하는 꿈이 있다면

그 꿈을 매일 불러내서 죽도록

 짝사랑이라도 해라.


그러면 어느 시점에 짝사랑하는

그 꿈이 친근해지고

도전해볼 만한 용기가 생긴다


드디어 이것저것 알아보고

학습하고 찾아보고 사람들을 만나고

실행계획을 세우고 시련에 마주치면

돌파하고 그러다 운이 깃들면

그 간절한, 죽도록 짝사랑한 그 꿈은

현실이 된다.


마법같이 들리겠지만 그렇게 된다.


그리스인 조르바가 그랬고

그래서 자유를 찾았다.


꿈을 꾸는데 누구의 락을 받아야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꿀 자유는 우리  모두에게 있다.

신은 인간에게

모든 것을 다 허락했지만

꿈을 포기할 자유는 허락하지 않았다.


그래서 인간은

가능성을 가진 존재이고

가능성으로 역사는 진보하고

발전해 왔다.


'Impossible'

 생각열기로 쪼개면

I'm possible이다.


다 생각하기 나름이다.

생각이 열리면 불가능은

나는 할 수 있는 가능태가 된다.


자유롭고  싶다면

간절한 꿈을 짝사랑 해야 한다.


F=D×V

우리의 미래 모습( Future)은

꿈(Dream)을 간절히 꾸어서

간절히 노력(Vivid)한 결괏값임을

명심하자.


나는 오늘 꿈가방을 매고

전주로 향한다.^^


Plato Won


Plato Won 作













작가의 이전글 이 세상을 즐기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