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DX 뉴스피드 (23.04.14)

매일 아침 받아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

[Technology] 이제 AI 문서 인식 템플릿, 내가 직접 만들어 쓴다

AI 문서이해 기술 전문기업 로민이 노코드 방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문서 인식 템플릿을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 템플릿 센터를 공개한다. 템플릿 센터를 활용하면, 개발 지식이 없는 실무자도 간단하게 정형문서에 대한 문서 인식 템플릿 생성이 가능하다.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문서 양식에서 인식을 위한 템플릿을 직접 생성하고, 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하거나 업무에 필요한 특정 데이터만 추출해 데이터 저장, 전송 하는 등 문서 업무를 자동화하거나 업무 효율을 대폭 높일 수 있다.


[Business] "편의점에 커피·도시락 시켰더니 … 로봇이 가져왔네"

로봇이 편의점 주문 제품을 배달하는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다. 고객이 주문한 주소로 최적 경로가 설정되고, 편의점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적재하면 자동으로 출발한다. 배송 완료 후에는 출발지까지 다시 돌아오는데, 눈비 등 악천후에도 24시간 운영한다. 로봇 한 대가 하루에 배달 주문 30건을 처리할 수 있다.


[Human] 사이버보안의 새로운 트렌드, “사람 중심 보안”

미국의 IT 분야 시장조사 및 컨설팅 회사인 가트너(Gartner)는 최근 ‘2023년 9가지 주요 사이버보안 트렌드’를 발표했다. 가트너는 올해 새로운 사이버보안 트렌드를 제시하며, 보안 및 위험 관리(SRM) 리더들은 사이버보안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구현할 때 ‘기술’과 ‘사람 중심’ 요소의 투자 균형을 재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Technology] 게임 캐릭터가 "술집 갈래?" 묻는 시대 온다

인공지능(AI)이 적용된 NPC(사람이 조작하지 않는 게임 속 등장인물)가 인간의 개입 없이도 사회를 이룰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메타버스 속 캐릭터와 친구가 되거나 사랑에 빠지는 영화 속 이야기가 현실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는 전망이 나온다.


[Business] 서비스 확장 나선 시니어·헬스케어 스타트업 눈길

시니어 케어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기존의 핵심 사업 영역에서 나아가 생활 속에 파고드는 신규 서비스 런칭을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생애주기에 따른 생활 속 관리 서비스 및 이커머스부터 만성 질환 케어 서비스, 건강관리와 질환 예방에 초점을 맞춘 비대면 진료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분야도 다양해 더욱 눈길을 끈다.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이노핏파트너스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피드

카카오톡에서 알림을 받아보세요! (*참여코드: innofit1)


매거진의 이전글 DX 뉴스피드 (23.04.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