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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뉴스피드 (23.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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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chnology] 미국서 AI 가상인간 남편 등장

미국 뉴욕 브롱크스에서 두 아이를 기르는 ‘싱글맘’ 로잔나 라모스(36)가 ‘레플리카’(Replika) 앱을 통해 만난 남성 에런 카르탈과 사랑에 빠진 사연이 실렸다. 카르탈은 실제 인간이 아니라 라모스의 취향을 반영해 레플리카가 창조한 ‘AI 가상인간’이다.


2. [Business] 日은행들, 직접 가도 디지털로 업무

일본 대형은행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일본 최대 민간은행인 미쓰비시UFJ은행은 2025년까지 점포 업무 전체의 70%를 디지털로 전환한다.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미즈호 은행도 디지털 전용 업무를 확대하는 등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 [Business] 상반기 증권사 키워드는 ‘디지털’

2030세대의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 증대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기조가 맞물리면서, 증권사들도 디지털 부문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주식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디지털 부문 조직을 신설하는 등 개인 투자자의 디지털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는 앞으로 인공지능을 결합한 온라인·모바일 투자 서비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4. [Business] 지하철역 얼마나 붐비나…AI로 혼잡도 실시간 분석

정부가 지하철 역사 내 혼잡도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분석모델 개발에 나선다. 이번 모델 개발에는 서울교통공사, 김포시,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가 참여한다. 실시간 교통카드 승·하차 정보와 역별 지하철 출발·도착 시간, 역별 승강장 면적 등의 데이터를 토대로 승강장 체류인원과 밀집도를 도출하게 된다.


5. [Business] 일본 ANA항공, 항공업계 최초로 NFT 사업 본격화

일본의 ANA그룹(전일본공수)는 지난달 30일부터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ANA는 자회사 ANA NEO를 통해 항공사로는 세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 'ANA GranWhale NFT MarketPlace'를 오픈하고 가상의 여행 플랫폼 'ANA 그랑웨일(ANA GranWhale)'과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ANA는 ANA NFT 컬렉션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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