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piration Nov 16. 2023

[마케팅] 무조건 팔리는 카피의 원칙

오늘도 점심에 커피 한 잔을 드셨나요? 

오늘 아침 출근길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셨나요?

오늘 동료들과의 점심 식사 후, 커피 한 잔을 드시지 않으셨나요?


수많은 선택지 중에서 우리는 어떤 카피를 읽고, 어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을까요?


4P

1. 약속(Promise)

☑️ 고객의 관심을 끄는 혜택이 있는가?

- 고객들이 우리 제품에서 얻게 될 혜택을 약속하는 것


2. 시각화(Picture)

☑️ 혜택을 시각화하여 보여주고 있는가?

-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느껴져야 하며, 자연스럽고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게 전개되어야 함


3. 증거(Proof)

☑️ 확신을 줄 증거가 있는가?

- 우리 제품에 대한 확신을 주기(e.g. 리뷰, 추천, 개인 경험, 기사, 연구 자료)


4. 설득(Push)

☑️ 고객이 고개를 끄덕일만한 요소가 있는가?

- 고객이 제품을 사기 전부터 이미 고개를 끄덕였다면, 고객은 나에게 긍정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높다.

- 첫 문장에서 '최근에 소비를 했냐'는 질문에 고객을 끄덕였다면 끝까지 읽을 가능성이 높다.


4U

1. 긴박성(Urgency)

☑️ 지금 바로 사야할 정도로 긴박한가?


2. 유용한(Useful)

☑️ 고객이 필요성을 느끼도록 만들었는가?


3. 독창적인(Unique)

☑️ 고객의 눈을 끌 정도로 독창적인가?


4. 구제척(Ultra-Specific)

☑️ 허무맹랑하거나 추상적이지 않고 구체적인가?


+) 내 이목을 끌었던 글을 카피해보는 것은 좋은 연습이 될 것이다.



출처: 무조건 팔리는 카피,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글렌 피셔 저)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 29cm의 푸시 클릭율 6배를 만든 고객집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