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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nspiration Nov 19. 2023

[비즈니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사업 철학

고객에 대한 집착


“아마존은 물건을 팔아 돈을 버는 사업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의 구매를 도우며 돈을 버는 사업이죠.“


- 제프 베조스의 사업 철학 -

1. 경쟁사가 아닌 “고객에 대한 집착

- 경쟁사가 아닌 고객을 들여다봐야 함. 1등이 되더라도.


2. 혁신에 대한 욕구

- 고객에게 1등이 되기 위해 새롭고 차별화된 것을 추구해야 함.


3. 장기적 관점

- 경쟁사가 3-5년 계획을 세우면, 우리는 5-7년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 계획을 세워야 함.


4. 완벽한 실행

- 일을 “제대로” 하려는 노력이 아마존의 “전문성".

그리고 초심(Day 1)을 잃지 않는 중요한 원칙을 지키기 위해 “고객 집착”에 가장 집중함.


업의 본질을 잃지 않고, 고객에 대한 집착에 집중해서 의사결정하는 것. 10명 규모의 스타트업이든, 160만 명 규모의 아마존이든,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하게 될 “고객”이다.


출처: https://youtu.be/skyDEabL3wA?si=F4FVEhGhRJEXnb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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