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오해. 배신, 무례의 원인은 제 자신에게 있습니다.

인간관계에는 과연 정답이 있을까나???

오해. 배신, 무례의 원인은 제 자신에게 있습니다.

조금 더 세밀하게 신경 쓰고, 고민하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조금 더 이쁘게 긍정적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계, 인간관계란 무엇일까? 아무리해도 정답이 없는 것 같다!

소시적에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폭넓은 관계에 마냥 즐거웠는데,

불혹을 훨씬 넘긴 나이가 되다 보니

서로의 이익이 되지 않는다면 종이장처럼 버려지는 것이 관계일까?

음... 인간관계... 서로 이익이 되어야 하는 관계만이 정답일까?


저 또한 항상 최선을 다한다고 자신은 못하지만,

그래도 역지사지로 되돌아 보는 노력들을 반복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만큼 그 마음이 전달되지 않을 때가 많네요.

또한 작은 부분에서 예상치 못한 상처를 받을 때도ㅠ..ㅠ

실제... 오프라인에서는 굉장히 친한 척, 쏘주 먹자고 하시는 분이

온라인 상 특히, 페북에서는 친구를 쑥떡 끊어 놓으시고ㅠ..ㅠ

함께 사업 제안하자고 감언이설로 프로필을 요구하시고는,

감감 무소식에, 아니 수주 후에는 불러 주지 않으신 분들,

굉장히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인데,

꼬옥 이야기하고 싶다고 해서 하루 일정 통째로 비웠는데,

약속시간 1시간 전에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분 ㅋㅋ

그리고 항상 다른 학교, 기업에 가서 제 욕을 하시는 분들...


모두가 제가 부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세밀하게 신경 쓰고 고민하고, 더 노력해서

조금 더 이익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조금 더 이쁘게 긍정적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윤호상 소장 프로필 [2018.01.01 기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