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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니즈가 아니라 고객 원츠이다!

고객 니즈? 고객 니즈가 정말로 맞는 표현일까?

고객 니즈? 고객 니즈가 정말로 맞는 표현일까?

- 근본적인 욕구인 고객 니즈가 아니라 고객 원츠에 집중하라!



고객 니즈? 고객 관점에서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일까요?

그런데 고객 니즈라는 개념이 맞는 표현일까요?

우리는 아무런 의미 구분도 없이

고객 니즈, 니즈에 맞춰 전략을 세워야 한다,

고객들에 맞쳐서 생각하고 분석하고 행동해야 한다고요?


그런데... 우짜죠???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고객 니즈라는 부분은 조금은 오해가...

정확한 개념의 정의가 필요합니다.


조금 정확하게 구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니즈(needs) : 근본적 욕구, 본원적인 욕구 Ex] 배고프다

■ 원츠(wants) : 니즈 충족을 위한 구체적 욕구,  Ex] 밥/빵/고기/햄버거 


이런 관점이라면... 고객 니즈라는 표현은 너무 포괄적...

마케팅 직무를 비롯하여 무역, 유통, 영업, 물류 직무 전반에서는

고객 니즈라는 표현보다는 

고객 원츠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표현입니다.


그럼 이제는 고객 원츠라는 개념을

취업 전반에서도 조금 과감하게 사용하는 것이

다른 지원자와의 차별적인 인상을 남겨줄 수 있습니다.



무역, 유통, 물류... 포괄적인 직무이지만,

모든 것이 고객 관점...

특히 물류 직무는 전문 인재 소요가 많지 않고,

포워딩 업체에서도 물류 전문성보다는 물류 영업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직무 관점, 고객 관점,

가장 기본이 되는 용어에 대한 부분만이라도

조금 더 폭넓고 깊이 있게 선행 학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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