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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홈에서 앰비언트 강조

ThinQ의 3가지 비전: Open, Ambient, Simplified

by 김학용


월요일(3/20) 서울 여의도의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됐던 CSA 멤버 미팅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Associate Member로 되어 있어서 행사 참가 자격이 되지 않는데요, Adopter로 참여하고 있는 모 기업의 도움을 받아서 신청 및 참가하게 됐습니다. 물론, 비용은 제 사비로 125달러를 지불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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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에는 342명이 신청을 했다고 하구요, 콘래드 호텔 3층의 Grand Ballroom 1과 2를 터서 진행해야 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세션 중간 쉬는 시간에는 그랜드 볼룸 앞의 로비에서 전시가 진행되었는데요, 여기도 사람들로 빠글빠글할 정도였습니다. 이 이야기는 다음에 해드리기로 하구요, 오늘은 LG전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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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에서 Planary Session에서는 3개의 기업이 초청 강연을 했는데요, 가장 큰 후원을 한 Qorvo가 먼저 발표하고 다음은 삼성전자의 정재연 부사장님, 그리고 다음으로 LG전자의 정기현 부사장님께서 발표를 하셨습니다. Qorvo 발표는 그저 그랬고, 삼성전자의 발표는 이미 잘 알려진 내용이었습니다. 반면 LG전자의 발표는 새로운 내용들이 좀 있었습니다.


아래 링크한 기사를 보면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인 ThinQ의 비전을 제시하며 핵심 가치가 진화, 연결, 개방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사실 핵심 가치보다는 비전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았습니다. 그 비전은 크게 개방성, 편리성(단순성), 그리고 앰비언트(Ambient)입니다. 즉, 다양한 파트너들에게 자신들의 스마트홈 플랫폼을 개방하고 앰비언트 기술을 도입해서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하겠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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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현재 LG그룹을 위한 앰비언트 교육자료를 개발 중에 있고 매터 표준에 대한 기고글도 쓰고 있는데요, 앞으로 LG전자와 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https://live.lge.co.kr/lg-thinq-c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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