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Mar 10. 2022

창신동 먹거리 뿌시기 팍팍!



화려하고 북적북적한 서울도 좋지만 조용한 골목에서 옛 정취가 느껴지는 서울은 어떨까. ‘절벽 마을'이라 불리는 종로구 창신동에서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파헤쳐 보자. 떠오르는 뷰 맛집 창신동! 식사, 디저트, 술안주, 야식까지 먹거리와 함께 제대로 즐겨보자.


글 리아






밀림


창신동으로 태국 여행을 떠나보자! 밀림은 종로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보면서 태국 요리를 즐기는 곳이다. 엄청난 뷰를 자랑하는곳인 만큼 가는 길이 그리 쉽지는 않으니 미리 알아두면 좋겠다.


@y__ong.chu__



계단과 언덕을 오르고, 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포스터가 간판이 보인다. 포스터에 표시된 방향으로 내려가면 보이는 통로! 비밀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좁은 통로를 지나면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다.



@y__ong.chu__



드디어 도착. 이 아니라 2층으로 올라가자! 절벽 뷰를 배경으로 좁은 길을 지나면 사진 속 공간을 만난다. 가는 길이 평범하지 않았던 만큼 내부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jh___iye



치앙마이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와 통창으로 보이는 전경은 배고픔을 잊고 사진부터 찍게 만든다. 그래도 밥은 먹어야지! 밀림은 태국 북부 요리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풀어냈다. 전반적으로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서 태국 요리 러버는 물론이고, 생소한 이들도 부담 없이 먹기 좋다.



@y__ong.chu__



우리에게 익숙한 팟타이와 푸팟퐁 커리부터 치앙마이 뼈찜, 치앙마이 오리엔탈 3단 바스켓까지! 이외에도 메뉴가 다양해서 고르기 힘들 정도다. 시원하게 펼쳐진 창신동 배경의 포토존에서 사진도 잊지 말기



@y__ong.chu__



위치 : 종로구 창신6나길 17-6

매일 11:3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평일만) / 라스트 오더 14:15, 20:15

예약은 필수!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하면 된다.
주차공간이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도넛정수


한국식 도넛을 판매하는 도넛정수. 찹쌀을 기름에 지져 만든 전통 한과 ‘주악'에서 영감을 받아 도넛을 한국적이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창신동 골목길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다.



@yoon_212



창신동에서 도넛정수에 꼭 가야 되는 이유는 도넛 맛은 물론이고, 뷰 때문! 동대문 일대를 바라보며 먹는 도넛이라니. 안 그래도 맛있는 도넛인데 환상적인 뷰까지 함께하니 기분전환 제대로다.



@berrychelin @stylist_so



2층에 자리 잡고 탁 트인 전경을 마음껏 즐겨보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한 도넛정수의 도넛은 논산 딸기, 강원도 햇감자, 영월 옥수수, 우도 땅콩 등 전국 각지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다.



@stylist_so @stylist_so



곶감 도넛, 대파 크림치즈, 감자 도넛, 옥수수 도넛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한 9가지의 다채로운 도넛을 만날 수 있다! 이름만 들어도 침이 고이는 도넛을 더 맛있게 먹으려면 시그니처 우유와 함께하자. 아몬드 대추, 황치즈, 자스민 등 도넛정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도 인기가 좋다.



@muuming_a
@phillipoon



위치 : 서울 종로구 창신12길 40

매일 11:30 -21:00







동묘마케트


동묘역 6번, 7번 출구 사이 골목에 위치한 동묘마케트. 골목을 걷다가 예스러우면서도 힙한 입구가 보이면 도착이다. 뉴트로 감성이 넘치는 외관에서 인증샷부터 찍고 시작하자!


@seok_hwa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한쪽은 주방이 보이고 반대편은 스낵코너가 보인다. 이곳은 마트인가 레스토랑인가...?! 처음 방문하는 이들은 당황할지도 모른다.



@ks_heeeee


@yeommmiii



동묘마케트는 맥주, 와인부터 식기류까지 모든 걸 셀프로 즐기는 시스템이다. 자리를 잡으면 번호 택을 주는데 주류, 음료, 스낵을 취향껏 골라 담고 카운터에 번호와 함께 알려주면 된다. 라면, 과자 등 종류가 다양해서 마치 장 보는 느낌이다.



@iamgemmamoon
@yeommmiii



요리, 글라스 와인, 치즈는 카운터에서 별도로 주문해야 되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다. 식사를 하지 않았으면 요리를 주문하면 된다. 비프 크림 파스타, 해물떡볶이 등 스낵만 먹기에는 아쉬운 메뉴가 준비됐으니 식사 메뉴도 함께하자!





창신동 먹거리 뿌시기 매거진 계속 읽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