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Jan 31. 2022

인제&고성 여행지 가볼만한곳



인제 자작나무숲 여행을 왔지만 또 어디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곳들을 가보자! 인제에서 꼭 가야하는,

고성에서 꼭 가야하는 곳들을 추렸으니 추운 겨울 몸을 녹이며 여행을 떠나보자


글 . 리아




카페 카누네
ⓒ세시간전



등산 아닌 등산을 했으니 당 충전을 하면서 몸을 녹일 차례. 카페 카누네는 자작나무 숲에서 차로 20분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했다. 카페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큰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 덕분에 몸이 절로 녹는 기분이다. 음료와 함께 내어주신 귤, 과자까지 따뜻함으로 가득 찬 공간.



ⓒ세시간전



ⓒ세시간전



테이블 좌석 옆에 마련된 프라이빗한 공간은 편백향 덕분에 힐링이 절로된다. 따뜻한 햇살과 방바닥까지 힐링이 절로 되는 기분이다.사실 과일 수제맥주를 너무 기대했는데 여름에만 판매한다고 한다.(청천벽력) 여름에 다시 가야 할 이유가 생겼다. 물론 맥주 때문은 아니고 카페가 너무 좋아서!



위치 :  강원 인제군 북면 설악로 3208
11:00~21:00 매주 화, 수 휴무
반려견 동반 가능





란야원
ⓒ세시간전



사진에서부터 느껴지는 고즈넉한 분위기에 반해서 찾아간 곳. 주차를 한 뒤 5분가량 걸어 올라가는 길에 아래 산책로에서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 새소리만 들린다. 조용한 실내부터 멋진 수바위 뷰, 맛있는 차까지 너무 좋았지만 서비스가 아쉬워서 강력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세시간전



마감시간에 임박해 방문한 탓인지 어수선한 분위기와 주문할 때부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압박을 계속 주셨다. 거의 차를 원샷하고 나온 수준이었지만, 차분한 분위기에서 잠시 쉬어가기는 좋았다. 다만 재방문 의사는 모르겠다. 서비스에 예민한 이들은 마감시간을 체크하고 여유롭게 방문하면 좋겠다.



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매일 09:00~17:00
화암사 입구 주차요금 3,000원
영업시간이 유동적일 수 있으니 전화해 보고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테일커피
ⓒ세시간전



강원도 여행 필수 코스 겨울바다를 빼놓으면 서운하다. 초록지붕집과 빈티지하면서도 아늑한 내부에 홀딱 반한 테일 커피. 한옥 인테리어를 살리면서 센스 있는 소품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천장에 서핑보드를 배치한 센스에 감탄을 연발했다.



ⓒ세시간전



조용한 분위기, 할머니 댁에 온듯한 아늑함은 리틀포레스트 여행 테마와 이보다 찰떡일 수는 없다. 무엇보다 테일커피를 강력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에디터가 다닌 수많은 강원도 카페중에서 베스트로 꼽을 수 있는 커피맛집이다. 특히 ‘테일라떼’, ‘드립모카’는 꼭 맛보길 바란다. 인생커피 등극!  도보 1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가진해변에서 바다를 마주하면 완벽한 겨울여행 마무리다!



ⓒ세시간전




위치 :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진길 40-5
매일 11:00~19:00 (라스트오더 18:00)






인제&고성 리틀포레스트 여행 함께 떠나볼까?


ⓒ세시간전 유튜브
ⓒ세시간전 유튜브
ⓒ세시간전 유튜브







작가의 이전글 겨울 리틀 포레스트 여행 : 인제 자작나무숲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