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Jan 30. 2022

겨울 리틀 포레스트 여행 : 인제 자작나무숲




사진 한 장만 보고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인제 자작나무 숲의 겨울! 자작나무 숲만 보고 떠나긴 아쉽다면? 자작나무 숲 외에 다른 여행지가 고민이라면?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서 추천하는 리틀 포레스트 여행을 떠나보자. 안락하고, ‘쉼’에 집중할 수 있는 여행을 담았다. 계절을 담은 여행은 더욱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테니 꽃이 피기 전에 서두르자.


글 리아






자작나무 숲
ⓒ세시간전



오직 이곳을 위해 인제로 향할 정도로, 필수 겨울여행지로 꼽히는 자작나무 숲. 하지만 숲을 돌아보려면 3시간이 걸린다고요? 네? 아이젠을 필수로 챙겨야 한다고요? 저한테 왜 이러세요..

심하게 저질체력인 에디터는 겨울 왕국이고 뭐고 겁부터 났다. 열정 가득한 팀원들을 따라 겉으로는 같이 열정 넘치는 척했지만 속으로는 폭풍 눈물을 흘리며 올랐다.



ⓒ세시간전



저질체력 동지들은 겁먹지 말자! 처음 경사가 가파른 15분 정도만 힘들었지 그다음부터는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다. 처음부터 자작나무가 보이지는 않고, 코스 중간쯤 지나면 자작나무 숲이 펼쳐진다. 눈이 쌓인 숲에 하얀 자작나무까지 겨울 왕국이라는 수식어가 찰떡인 이곳.



ⓒ세시간전


ⓒ세시간전



넋 놓고 바라보게되는 풍경이다. 파란 하늘과 하얀 자작나무와 눈이 어우러지는 풍경, 뽀드득- 눈 밟는 소리까지 정신이 맑아지는 듯한 기분도 들었다.



ⓒ세시간전



자작나무 숲을 대표하는 귀여운 포토존에서 인생 샷도 잊지 말기! 눈은 예쁜 쓰레기라는 생각을 아주 조금 했던 에디터는 반성했다. 눈은 겨울에 자연이 주는 선물이 아닐까! 겨울에만 받는 선물의 감동은 자작나무 숲에서 배가되는 듯하다.



위치 :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568
입장료 무료
동절기(11월-2월) 입산가능- 9:00-14:00 / 운영시간-9:00-17:00
하절기(5월-10월) 입산가능- 9:00-15:00/ 운영시간 9:00-18:00
3/2-4/30 입산 통제 / 매주 월, 화 휴무(휴무일이 연휴기간과 겹치는 경우 정상 운영)
반려견 동반 금지, 음식물 반입 및 야영 금지
코로나로 단체관광객 입장 불가






리틀 포레스트 여행의 메인, 숙소
ⓒ세시간전



리틀 포레스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단연 숙소. 여행 테마와 이보다 잘 어울릴 수는 없다. 리틀 포레스트 여행이 아니더라도 쉼이 필요한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 넓은 마당과 한옥을 독채로 이용 가능할뿐더러 가격도 착하다.



ⓒ세시간전



사장님의 따뜻한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여유롭게 돌아다니는 고양이들만 마주할 뿐, 사람과 일절 마주치지 않아서 더 좋았다. 에디터는 넓은 마당, 포근한 집 냄새가 나는 이불과 방 안, 푹신한 침대 대신 뜨끈한 방바닥의 매력에 사로잡혀 하루 더 있고싶다는 말을 몇 번이나 더 했는지 모른다.



ⓒ세시간전



불멍은 포기 못하지! 2만 원의 추가요금을 내면 불멍을 즐길 수 있다. 귀가 시려서 아플 정도로 추웠던 날씨가 불앞에 서자마자 언제 그랬냐는 듯 따뜻해지는 시간이다. 몸도 마음도 녹는 기분.



ⓒ세시간전



마루에 앉아서도 감성 가득한 불멍이 가능하지만 불멍을 제대로 즐기려면 캠핑 의자를 챙겨가는 걸 추천한다. 필수 준비물은 구울 고구마와 감자 또는 옥수수. 고구마를 못 구워 먹어서 미련이 한가득 남은 에디터는 인제에 갈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



ⓒ세시간전



리틀 포레스트에서 요리가 빠질 수 없다! 영화 속 겨울 음식은 뽀얀 눈 속에서 자란 배추로 만든 배춧국과 배추전이지만 똥손 에디터 두 명은 최대한 간편한 브런치를 만들기로, 넓은 마루에서 햇빛을 마주하며 만들어 먹는 달달한 팬케이크와 딸기는 두 배로 달달했다.



ⓒ세시간전



ⓒ세시간전




위치 : 강원 인제군 북면 냇강마을로. 51
평일 2인 기준 88,300원~ / 장작 세트 20,000원 추가








강원도 인제 여행 매거진 글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2022 여행자 컨퍼런스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