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Feb 16. 2022

오션뷰? 그만~ 강원도 새로운 힐링카페 3



@anna.c.1231



사실 에디터는 뷰 좋은 식당, 카페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좋은 풍경은 창밖에서 봐야 제맛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그런데 해가 지날수록 더운 것도 추운 것도 점점 힘들어져 이제는 창문 안에서 보는 뷰로 만족하게 되었다는...(허허)

오션뷰 카페가 질렸다면 마운틴 뷰는 어떤가! 바다멍 못지않게 산멍도 힐링하는데 좋다는 걸 알게 될 테다.

글 마린





카페 설향
@3pansy



좋은 풍경은 밖에서 봐야 제맛이라는 에디터와 밖에 30도라 덥다는 에디터 친구가 모두 만족했던 카페다. 카페 안과 밖 모두 설악산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



@h____d28



설악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해 국립공원 주차 요금과 입장료를 내고 방문해야 한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덕분에 실외 테라스에서는 설악산 코앞에서 바라보며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풍경과 한옥 바이브에 어울리게 호박식혜, 오미자, 십전대보탕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물론 커피도 있다!



@jaehyeongchoi @hyemi_hem



한옥으로 지어진 건물이 주변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건물 내부 역시 소박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액자 포토존은 사계절 언제나 인기 있는 자리다. 원하는 어느 자리에서도 마운틴뷰를 즐길 수 있으니 카페 안과 밖에서 자유롭게 설악산 풍경을 즐겨보자.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23
9:00~17:30(동절기 기준)
호박식혜 8,000원 / 아메리카노 5,000원
국립공원 주차요금 5,000원 / 입장료 3,500원(성인기준)





카페 다온
@xunxhax.131



내부의 라탄 인테리어와 시그니처 메뉴로 에디터 시선을 사로잡은 카페 다온. 게다가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방문해 보고 싶은 뷰까지. 속초 시내에서 가깝다는 건 안 비밀!



@byul_0816



라탄과 패브릭이 잘 섞여 꾸며진 내부는 차분한 분위기 만들어주고 창문으로 바라보는 뷰에는 한옥과 설악산이 한 프레임에 담긴다. 공간이 주는 편안함을 느끼면서 멍~하니 바깥 풍경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



@mhby2609


@anna.c.1231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버지 커피! 에스프레소 위에 미숫가루 크림이 올라간 음료로 고소하고 달콤한 게 매력적이다. 아버지 커피 외에도 계절 스무디와 케이크 종류가 있으니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517
10:00~18:00(매주 목요일 휴무)
아버지 커피 6,5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스페이스페로몬
@noname_suki



강릉 여행을 여러 번 한 에디터도 보고 ‘이런 곳이 강릉에?’ 했던 카페. 레트로한 분위기나 뷰를 강조하는 카페들 말고 다른 곳을 찾았다면 스페이스 페로몬이 제격이다. 빠지지 않는 뷰에 힙한 인테리어, 맛있는 디저트까지. 모두 놓치지 않을 거예요~



@noname_suki



골목골목 꽤 올라가야 해 차 없이 방문하기 힘든 곳에 위치한 스페이스 페로몬.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큰 통창에서는 푸른 나무들이 보인다. 전체적으로 블랙블랙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사람에 따라 답답하다고 느끼는 경우도 꽤 있다고.



@jeshwan_



페로몬 슈페너, 애쉬(카카오 헤이즐넛라떼), 블랙(레몬베이스의 티에이드)는 이곳만의 블랙 메뉴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티 에이드 종류들이 있으니 메뉴 선택이 조금 힘들지도 모르겠다.

스콘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겨울에는 붕어빵을 휘낭시에로 만든 ‘붕낭시에' 메뉴가 한정으로 판매된다고! 메뉴 고르기 쉽지 않겠는걸~



@mhby2609



음료를 마시다가도 곳곳에 공간과 어울리는 포스터와 오브제들이 있어 눈길이 계속 간다. 카운터에 따로 음악 신청 종이가 있어 나만의 신청곡을 들으며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11:00~21:00(매주 화요일 휴무)
페로몬 슈페너 6,000원 / 바이올렛 6,000원






강원도 마운틴 뷰 매거진 계속 읽기

작가의 이전글 세시간전 APP 1주년 감사이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