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Feb 17. 2022

나만 몰랐던 성수동 신상 카페





가는 곳마다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오픈과 동시에 핫플이 된 신상 카페를 모았다. ‘역시 성수동’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새롭게 문을 연 카페들도 매력적이다. 멋진 공간은 물론 맛에도 진심인 5곳, 더 유명해지기 전에 하루빨리 가보자!


글 리아





뚜뜨띠에르
@hae.mimi



지금 성수동에서 가장 핫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맛집으로 오픈하자마자 품절 사태가 벌어졌다. 한우 떡갈비 파이! 이름부터 맛없을 수 없는 맛.



@hae.mimi @__sseung__



파이에 고기가 들어간다는 자체가 독특하다. 고기는 전통 떡갈비의 맛과 최적의 식감을 위해 통고기를 직접 손질하고 갈아서 사용한다. 아무래도 파이를 만드는 전 과정이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곳


@_eunjjung



파이가 나오는 시간은 오후 12시, 1시 30분 2회! 오픈전부터 줄을 서는 경우가 많다. 추운 날씨에 밖에서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는 점 꼭 참고하자. 미트파이보다 소중한 우리..� 

그냥 먹어도 밥을 비벼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지만 마롱 페이스트(밤잼)을 곁들여 먹는걸 추천한다. 떡갈비의 짠맛을 잡아주고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two.seul


대부분 테이크 아웃을 하지만 매장에서 먹고 싶으면 1층에서 파이를 구매한 후 지하 1층 ‘퍼블릭 키친’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면 된다.



@_eunjjung



서울 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2길 30 1층
월~토 12:00~18:00 (일요일 휴무)
미트파이 1개 6,000원 / 1박스(6개) 35,000원
현재 1인당 낱개 6개, 1박스로 구매가 제한된다.
예약은 불가하다는 점 알아두자.



테디스오븐
@kyomimi_



서울숲 앞 골목, 버터 색의 유럽풍 건물이 크게 들어섰다. 바로 프랑스 가정식 베이커리 테디스오븐! 가오픈 기간에 웨이팅을 할 정도로 오픈하자마자 핫플로 자리 잡았다.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졌으며 버터 색 덕분에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도 느껴진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boooovely



테디스오븐은 키슈, 파블로바 전문점으로 두 가지 메뉴가 필수다. 생소한 디저트라 더욱 궁금해지는 맛! 키슈는 프랑스식 에그타르트로 감자 베이컨, 바질 토마토, 시금치 치즈 등 5가지 종류가 준비된다. 디저트보다는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니 배부른 상태로 방문하지 말자.



@imyeon



언뜻 보면 모형 같기도 한 파블로바는 바삭하게 구운 머랭 위에 생크림과 과일이 올려진다. 사과, 레몬을 비롯해 5가지 맛 중에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먹는 순간 솜사탕같이 사르르 녹는 식감에 달달함이 더해져 비주얼처럼 사랑스러운 맛이다.



@boooovely



‘테디스 오븐’이라는 이름처럼 카페 곳곳에 귀여운 곰돌이가 가득하다. 특히 시그니처 음료 ‘테디스라떼’는 이곳의 곰돌이중에서 귀여움 끝판왕이아닐까. 라떼에 풍덩 빠져서 애교를 부리는듯한 곰돌이 덕에 왠지 기분이 더 좋아지는 듯하다.



@e_minjoo0328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43
매일 11:00~21:00
방문전에 항상 웨이팅이 있다는 점 알아두자!





러프러프
@jellmuuu



러프러프는 건물 4층에 위치해 조금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눈을 크게 뜨고 파란색 간판을 찾아보자. 내부에 들어서자마자 힙한 공간이 펼쳐진다.



@1295.sa



힙한 감성을 다 채우기도 전에 눈길을 사로잡는 레일! 러프러프의 디저트 ‘러핀’이 올라간 레일이 빙글빙글 돌아가 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치 회전 초밥집에서 볼법한 풍경을 카페에서?! 에디터는 대체 이런 생각을 어떻게 하신 거지? 말만 100번 넘게 한 것 같다.



@_tu1ip


@hjj_________



빙글빙글 돌아가는 레일을 바라보며 갖는 디저트 타임은 더욱 특별하다. 추천 음료는 러프라떼. 쫀쫀하면서 많이 달지 않은 크림과 고소한 커피의 조합에 순식간에 컵이 비워질 테다. 꼭 이렇게 맛있는 커피는 유난히 작은 컵에 나오는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



@_tu1ip



출출함을 달래줄 잠봉뵈르와 레일에서 보이는 디저트 외에도 먹음직스러운 메뉴가 다양하니 힙한 공간을 제대로 즐겨보자.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81 401호
화-목 11:00~21:00 주말 12:00~21:00 (월요일 휴무)
레일 위 디저트들은 사실 모형이다. 위생을 걱정했다면 안심하자!
반려견 동반 가능 (18시 이전)






라인앤라운드
@won_ever



라인앤라운드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로 운영하며 빈티지 가구를 판매한다. 미드 센추리 모던 감성으로 가득 채워진 내부는 우리의 취향을 저격하는 곳.

임스 체어, 블랭킷 등 리빙 아이템들도 가득해 눈이 즐거워진다. 특히나 가구 러버들은 눈이 휘둥그레질 테다.



@won_ever



미드 센추리 가구들의 편안함, 답답하지 않고 탁 트인 공간 덕분에 책이나 노트북을 들고 가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라인앤라운드는 메뉴까지 완벽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커피 칵테일인 샤케라토. 에스프레소 샷과 시럽, 얼음을 넣고 칵테일 셰이커로 섞은 이탈리아식 음료다.



@half_lif_e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와 칵테일, 술과 찰떡인 안주는 물론 포트와인까지! 낮부터 저녁까지 머물고 싶게 만든다. 술을 즐기지 않는 이들은 논 알코올 칵테일이 준비되었으니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분위기에 취할지도 모른다.



@half_lif_e @dear_l_ynn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12 2층
13:00~21: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화요일 휴무)










성수동 핫플레이스 매거진 보러 가기

작가의 이전글 오션뷰? 그만~ 강원도 새로운 힐링카페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