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작 유 Apr 16. 2022

주어+동사 입에 착 달라붙게 연습하기

앞서 간단히 do와 make를 가지고 주동 연습을 해보았는데, 어떤가? 재미있는가? 입에서 무의식적으로 주동이 나올 정도로 연습을 더 해보자. 일상에서 언제나 사용하는 표현으로 말이다. 이제 여기서 미션을 하나 더 추가해보자. 


미션 ▶

‘I(나)’, ‘You(너)’를 뺀 단수 주어(He / She / It / 철수 / 영희 등)의 경우 동사 끝에 ‘s’를 붙인다. 다음과 같이 말이다 

영어 초보자라면, 주어를 아무거나 막 잡는 게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다음의 주어 리스트를 활용하자.


주어 후보군 ▶

I(나) / You(너) / We(우리) / 너희들(You) / 그들(They) / She(그녀) / He(그) / It(그것) / 철수 / 영희 / 지성 / 성룡 / 철수 and 영희 등…….


영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최대한 우리말 주어를 사용하자. 다음의 표는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하는 70개의 정말 쉬운 영어 동사들이다. 



여기에 ‘나’ / ‘너’가 아닌 단수 명사가 주어가 될 때는 동사 끝에 ‘s’ 또는 ‘es’가 붙는다. 다음과 같이 말이다. 



혼자 연습할 때, 각 동사에 대하여 위 주어 후보군 하나하나를 매치시켜서 연습해보라. 다음과 같이 말이다. 



또한 주어 하나를 고정하고 동사들을 하나하나 매치시켜서 연습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말이다. 



유인성(아이작유) 작가

<영어지능:생각의 힘을 키우는 영어공부> p22-25중에서 




아이작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23년 10월 31일 출간) 

아이작의 Q 매거진 구독 신청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주동(=주어+동사) 습관을 들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