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I 쓰는 직장인 Apr 29. 2024

예상 질문은 챗GPT가 뽑을게. 합격은 누가 할래?

면접은 새로운 문을 열어줄 수 있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그리고 그 문을 열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프롬프트는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예상 질문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면접에서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접은 새로운 기회를 찾고, 미래를 설계하는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함께 준비를 시작해볼까요? 함께하는 여정이 기대됩니다.


(본인의 이력서와 채용공고를 복사/붙여넣기 하고 난 후 질문해주세요.)



과거 이력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프롬프트  

[회사 이름]에서 [직무] 포지션에 지원한 상황을 가정하고, 질문을 해줘. 그리고 내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줘  

면접관이라고 가정하고 내 이력서를 바탕으로 어떤 질문이 나올지 알려줘  

이번 면접에서 지원한 [포지션 이름]이야. 면접관이 이런 질문을 할 것 같은데, 내 이력서를 바탕으로 모범 답변을 알려줘.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 20~30개를 알려줘  

경험이 없는 [기술 및 경험] 관련 질문을 받았을 때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면접에서 약점을 이야기할 때 긍정적으로 언급할 수 있는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이전 직장에서 해고/권고사직/퇴사했는데 이런 질문이 나올 때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면접에서 자신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는지 내 이력서를 바탕으로 조언해줘.   



면접을 주도하라! 행동 면접 프롬프트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팀 프로젝트에서 협업한 경험에 대한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직장에서 어려운 도전에 직면한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어려운 동료나 팀원과 대처한 경험에 대한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매우 타이트한 마감일을 지켜야 했던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나 팀을 리드하거나 주도해야 했던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상사나 동료로부터 건설적인 비판을 받은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나의 이력서를 바탕으로 고객의 불평이나 클라이언트의 불만을 해결해야 했던 모범 답변을 제공해줘.  



회사 안의 작은 세계: 기업 문화 면접 프롬프트  

[회사 이름]의 조직 가치는 뭐야? 면접관이 물어볼 수 있는 예상 질문들을 뽑아줘

[회사 이름] 면접관이 제게 취미나 업무 이외의 관심사에 대해 물을 때 모범 답변을 준비해줘.  

나는 [회사 이름]의 [포지션 이름]에 지원했어. 면접관이 내가 이 회사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나에게 물어볼 수 있는 예상 질문들을 뽑아줘.  

[회사명]이 나의 가치관에 대해 질문할 때, 내 능력을 강조하면서 이력서를 바탕으로 모범 답변을 준비해줘.  

저는 [회사 이름]에서 면접을 보고 있어. 내가 회사 문화에 잘 맞는다는 모범 답변을 이력서 바탕으로 준비해줘  



업계/직무 변경 면접에서 빛나는 프롬프트  

이전에 이 업계/직업에 대해 인터뷰한 적이 없어. [업계/직무] 면접에서 예상되는 질문 종류와 모범 답안을 정리해줘

[업계/직무]에서 일했고, [업계/직무]에 지원하고 있어. "이전 직장을 떠나 여기에 지원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모범 답안을 내 이력서를 바탕으로 정리해줘  

[업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지션 이름]에 대한 면접 시 강조해야 하는 기술의 모범 답안을 정리해줘.  

나는 [회사 이름]에서 [포지션 이름] 면접을 보고 있어. [내가 강조하고 싶은 경험]을 [직업 설명 삽입]과 관련된 역할에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모범 답안을 정리해줘  



면접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보여줄 기회를 잡았습니다. 준비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하면, 미래의 가능성은 더욱 밝아질 것입니다. 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하는 것만이 중요합니다. 이제 면접에 나서는 여러분 모두에게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함께 해보세요. 믿음직한 동반자로 함께할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면접 준비하는데 30분 밖에 안 걸렸는데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