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마케팅 전략 오버뷰
Marketing Strategy Overview 2018
안녕하세요.
편안하시죠.
1년 만에 들립니다.
이 곳 브런치에.
연대성입니다.
2018 마케팅 전략을 들고 왔습니다.
이미지 몇 장으로 대신합니다.
별 볼 일 없는 글재주 대신.
오버뷰이니 조금 짧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봐주시길.
말이 짧은 것은 아니니.
2018 마케팅 전략 오버뷰
강의 자료 PPT(2018.02)
마케팅 전략 강의(201802).
2018
고객이 곧 마케터인 시대의
마케팅 전략.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2018 마케팅이란.
마케팅 전략이란.
디지털 마케팅의 실체.
2018 마케팅 전략은
웹 생태계 이해 기반의
Create와 Curate의 조율.
Create? Curate!
웹 3.0 시대의 CPNT.
님은
마케터인가요.
서비스 기획자, 서비스 오너인가요.
2018 현재, 무엇을 해야 할까요.
2018 마케팅 트렌드
2018 마케팅 전략
이 둘의 핵심은?
So What.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2X2플랫폼 모델.
마케터와 IT는 별개일까요? Nope.
제 1 이슈는 인공지능.
인공지능, 이 녀석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케팅 전략 의사 결정의 고려 요소는
나이? 학벌? 외모? 짬밥? 비용? Nope.
고객 그리고 디지털 고객 경험(DCX).
[마케팅 전략 불변의 법칙]
고객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은
덧셈이 아닌 곱셈이라는 것.
제로베이스 사고.
SWOT, STP, 3C, MECE에 매몰되지 말고
기승전제로베이스 사고
Zero Base.
Why
DCX
>
SWOT, STP, EC, MECE, 4P
2018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은
고객을 구매자에서 이용자로,
이제 마케터로 만들고 있음.
우리가 놓치고 있는 두 가지.
첫째. 고객은 당신, 마케터보다 스마트하다는 것.
둘째, 고객은 고객님이라는 호칭이 아닌
직접 경험 하나만을 믿는다는 것.
넘치고 넘치는 정보의 아류 속에
신뢰 부여 수준과 경험 가능 수준이 월등히 높아졌기에.
2018 마케팅 전략은
마케팅 전략 불변의 법칙에 수렴되는 그것.
조금 다르다면...
다시 말하지만
고객은
당신, 마케터보다 똑똑하다는 것.
고객은
고객님이라는 어쭙잖은 호칭이 아닌
이용자로서의 직접 경험을 원한다는 것.
2018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