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Dec 02. 2015

#1. 시작이 늦었다고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소셜멘토링 잇다 박현근 멘토님

#당신이 시작하고자 하는 일이 늦은 나이라고 해서, 두려워하거나 걱정부터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늦은 나이에는 늦은 나이의 장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에게 주어진 현재의 시간을 충실하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의 기준이 빠르고 높은 것들을 요구할지라도 낮은 곳에서 느린 속도로 자신만의 영역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느리기에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있는 공간에서도 남들보다 더 천천히 깊게 볼 수 있습니다. 



느림의 미학이라는 말이 있지요? 


산업화가 진행이 되며, 서구의 문물들이 쏟아져 들어오면서 우리는 우리의 시간을 잃어버렸습니다. 우리들의 시간의 흐름은 빨라지고 사람들은 시간에 쫓기어 살게 되었습니다. 빠른 속도의 시대에 사는 현대인들은 역설적으로 슬로우 푸드, 슬로우 라이프라는 키치를 내걸고 느림이라는 가치가 주는 우리들의 삶의 정체성과 삶의 healing을 갈구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머물고 있는 느림이라는 시간은 아주 천천히 흘러가서 당신이 뒤쳐지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보다 먼저 앞서나간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것들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경험들이 주어지게 됩니다. 느리기에 가질 수 있는 행운입니다.


소셜멘토링 잇다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멘토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잇다 멘토가 되어,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세요.
잇다 멘토 참여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http://itdaa.net/notices/61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