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Dec 31. 2020

AMD의 자소서, 어떤 역량을 강조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MD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어 취업 자리를 알아보던 중 뜻하지 않게 AMD 계약직으로 포지션 제안이 와서 이력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Robert Bye


이전에 근무했던 온라인 광고 회사에서 했던 광고관리, 상품 등록 등 관련 업무를 녹여 지원동기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경력직이다 보니 지원 동기 작성이 더 어렵네요. AMD의 지원동기, 어떻게 풀어나가면 좋을까요? 경험 많은 현직자 멘토님의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Laura Davidson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질문을 확인해보니 AMD로 먼저 입사하여 경력을 쌓으신 후 최종적으로 정규직 MD로 들어가는 게 목표인 듯합니다. 저 또한 AMD로 시작하여 좋은 성과를 보여줘 남들보다 빠르게 MD로 전환된 케이스이니 두려워 마시고 꼭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AMD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꼼꼼함', '꼼꼼함'을 어필하세요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포부’부분을 어떤 식으로 이전 경험과 연결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사실 간단합니다. 자소서 작성을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아시겠지만, 면접관은 자소서를 검토할 때 지원자가 회사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체크합니다. 그러므로 AMD로서 또 MD로서 필요한 역량 키워드를 계속 자소서에 노출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AMD에게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꼼꼼함' 입니다. AMD는 MD의 보조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에서 "이거 부탁해요", "이거 수정해 주세요", "이거 업로드 해주세요" 등과 같은 업무를 수시로 받습니다. 물론 업무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AMD의 업무는 어느 플랫폼에 들어가도 비슷비슷하지요.


©️JESHOOTS.COM


그러므로 자소서에 꼼꼼함을 계속 어필해 주세요. ‘어드민 관리 / 상품 모니터링 / 상품등록 / 그룹핑 관리 등 AMD의 기본적인 업무를 전 회사에서 주 업무로 진행했었다고 정리하시고, 어드민이 많이 복잡하고 알아야 하는 부분도 많아서 처음에는 버벅댔지만, 꼼꼼한 성격과 스케줄링을 통한 깔끔한 업무 끝맺음 습관이 있어 계속해서 인정받아 왔음을 어필해 주세요.


더불어 블로그 포스팅 업무를 진행하며 네이버 상위노출 로직과 주요 키워드 추출, 태그 작성법 등 기본 업무 외에 이런 효율 있는 업무를 도맡아 담당해왔으므로 입사하는 회사에 여러 도움이 될 것 같다 등 꼼꼼함을 연계한 경력과 경험을 이어 써 나아가주세요. (중략)



<자소서, 현직자가 보면 다릅니다. 잇다에서 지금 현직자를 찾으세요>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잇다 온라인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영업,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