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Jul 20. 2021

외국계 취업, 스펙? 외국어? 취업 접근 방식이 달라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군인이고 9월 정도에 복학을 하여 2월에 졸업을 앞둔 취준생이자 학생입니다.


©Josh Redd


4학년 1학기까지 현재 끝낸 상태이고 오래전부터 N(외국계 패션)사에 상당한 애착을 가지고 N 코리아 본사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일반적인 정보들은 그냥 유창한 영어 실력, 영문 이력서 작성 등 상투적이고 일반적인 정보들 뿐이라 정말 현직에서 근무하시는 멘토님들에게 실질적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은 어떤 게 있고, 어떤 것들이 강점이 되는지 등 여러 팁들과 현장의 생생한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기업 생활, 입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N 코리아에 입사하기 위한 루트. 이걸 물어봐 주셨는데 ‘어떤 특정의 경험을 쌓으면 N 코리아에 올 수 있습니다’와 같은 건 없다는 걸 우선 말씀드려요.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N 코리아의 경우 현재는 경력직 직원들만 채용하고 있기에 어떤 식으로든 지원자께서 조직 생활에 대한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경험을 쌓으면서 그때도 N 사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계속해서 피플앤잡이라고 하는 리크루팅 사이트에 올라오는 N 사와 관련된 공고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랄게요. 만약 포지션 공고가 나오고, 멘티님의 스토리와 강점을 어필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들면 그때 지원하시면 됩니다.


©Travis Essinger


외국계, 직무 적합성이 경쟁력입니다

외국계 기업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직무적합성입니다. 어떤 포지션 공고가 떴을 때 내가 잘 할 수 있는 지원자라는 걸 잘 어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그렇지만 어떤 직무가 언제 공고가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막연하게 N 사 공고만 기다릴 수 없지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 경험을 쌓는 것을 권해드려요.


덧붙여 N 매장에서 일한 경험이나 N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 이런 부분들은 취업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메리트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어요. 또 유창한 영어 실력이 꼭 있어야 이곳에 올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다른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직무적합성이에요. 내가 지원하는 포지션과 관련된 경력 혹은 경험을 내가 가지고 있는가. 그리고 나는 그 포지션에서 다른 경쟁자들과 어떤 차이점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가. 이 부분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셔야 합니다.


토익이 높다는 이유로, N 브랜드를 좋아한다는 이유로, 어떤 특별한 자격증이 있다는 이유로 N사 취업이 가까워지지 않습니다. 우선 현재를 열심히 살아가면서 언제 나올지 모를 공고이지만 계속 관심 있게 지켜보면서 관련된 경험을 준비하는 것이 N 코리아에 입사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임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N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N 코리아에서 일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N이라는 브랜드와 N 코리아라는 회사는 분명히 다른 거예요. 이곳은 회사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만 생각하고 회사에 입사하면 실망할 수 있어요. N 코리아라는 (중략)



<현직자는 답을 알고 있다 - 취업 멘토링은 잇다에서>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잇다 온라인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신입 지원자에게 온 헤드헌팅 메시지, 믿어도 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