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May 24. 2022

증권사 개발직, 코딩테스트와 면접 어떻게 나올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서울 소재 대학 4학년 취준생입니다. 금융권 개발직으로 취업하고 싶어서 정보를 구하고 있습니다. 전환형 인턴 공고를 보고 증권사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 회사에서 코딩 테스트를 시행하는 것 같아 금융권에 재직 중이신 멘토님께 질문드리려 합니다.


©Marga Santoso


1. 금융권 코딩 테스트는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다른 IT 기업과 마찬가지로 문자열을 다루는 문제 혹은 bfs, dfs와 같은 알고리즘 문제 등 유사한 유형이 출제될까요? 아니면 금융권만의 다른 유형이 존재하나요?


2. 금융권 IT 직무는 면접에서 어떤 유형의 질문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찾아본 바로는 정규직이 아닌 인턴 채용이라서 CS 과목보다는 진행해 봤던 프로젝트에 대해서 질문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어떤 생각이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실 증권사에서 코딩 테스트를 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 어떤 형태의 코딩 테스트가 나올지 확실치는 않습니다. 다만 인턴 모집 기준 일반 IT 회사의 코딩 테스트도 크게 어렵지 않은 편이니 유명한 코딩 테스트 문제를 풀 수 있는 사이트에서 중간 레벨 정도의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hristopher Gower


면접은 말씀하신 것처럼 기술 면접의 경우 기본 학부 과목 수준의 질문들이 나올 겁니다. 더하여 자기소개서에서 볼만한 부분이 프로젝트뿐이라 프로젝트 관련하여 설명을 요구하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그 프로젝트 기술의 난이도를 묻기보다는 해당 프로젝트 내 지원자의 역할, 문제 해결 방식 등 정성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금융권 IT 특성상 프레임워크 내에서 업무 로직을 설계하는 수준의 개발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어떤 지식이 있는지 보단 금융권에 대한 이해와 금융지식이 면접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충분한 답변이 됐으면 좋겠네요. 면접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으로 문제 해결했습니다.


<인턴부터 경력 이직까지, 지금 '잇다'에서 현직에게 답을 얻으세요>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직무별 자소서와 면접 Tip 그리고 이직 정보까지 - 현직자가 꾹꾹 눌러쓴 잇다 '콘텐츠' 둘러보기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IT 회사의 인사, 혹 테크 지식이 없어도 괜찮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