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May 24. 2022

IT 회사의 인사, 혹 테크 지식이 없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번 답변에 이어 추가 질문을 드리고 싶어 글 남겨요.


©Chris Ried


제 가장 큰 고민은 IT, 코딩, 이쪽 지식이 없고 전공이나 경험이 하나도 없어서, 과연 IT 업계로 취직할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분명 IT 쪽 경험도 HR 경험도 있는 분들이 계실 텐데, 경쟁력이 너무 미약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멘토님께서 전공이 IT 쪽이셨는지, IT가 아니시라면 IT 업계에서 비개발 직군으로 커리어를 어떻게 쌓아나가셨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바로 답변드려볼게요.


일단은 업계와 시장에 대한 이해도만 어느 정도 있으면 되고, 코딩과 같은 전문 지식은 없어도 무방합니다. 물론 tech(개발) 직군 채용담당자, 교육담당자 등의 포지션의 경우는 tech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분들도 코딩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두 가지를 같이 갖춘 전문가는 시장에 극히 드뭅니다.


©JESHOOTS.COM


저 역시 전공이 윤리였으니, IT 쪽과는 무관하죠. 저는 교육/행사 기획 쪽으로 완전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에서 첫 커리어를 시작했는데, 당시 회사에 함께 일하던 본부장님 눈에 띄어 함께 W사로 이직하게 됐고, 그때부터 IT 필드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그 당시 W사는 지금처럼 큰 회사가 아니었지만, 급속도로 회사가 성장하며 저도 직무 스킬을 빠르게 키울 수 있었고, 그걸 기반으로 요기요나 카카오로 이직하게 된 거죠. 지금도 기술적 관점에서의 IT는 하나도 모릅니다. (중략)



헉 드물다고 하시니 너무너무 힘이 되네요! 산업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는 중인데 하면서도 내가 코딩도 못하는데 이쪽으로 도전하는 게 맞나 싶어서 계속 망설여졌는데… 망설임이 사라졌습니다! 조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멘토의 응원

파이팅입니다. 잘하실 거예요!



<인턴부터 경력 이직까지, 지금 '잇다'에서 현직에게 답을 얻으세요>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직무별 자소서와 면접 Tip 그리고 이직 정보까지 - 현직자가 꾹꾹 눌러쓴 잇다 '콘텐츠' 둘러보기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원가 전략,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