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Jul 09. 2022

해외영업 첫 PT 면접, 현직자가 전하는 Tip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L사 1차 실무 면접 기회를 얻어서 인생 첫 PT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졸업 예정자이고 첫 취준 및 실무 면접이라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막막해서 질문드려요.


©XPS


발표 내용은 지역과 제품을 정해서 4P 전략을 발표하는 건데요. 혹시 어떻게 하면 PT 면접을 잘 준비할지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요? 꼭 가고 싶은 기업과 직무인데 주위에 현직자가 없어서 멘토님께 좋은 팁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멘티님 안녕하세요. 몇 가지 아래와 같이 조언 드려 볼게요.


아이템 선정은 본인의 관심이 우선

관심 있는 지역과 제품을 선정하고, 선정 이유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본인이 조금이라도 더 알고, 관심 있는 지역/제품을 선정해야 스터디를 하고 말할 게 많아집니다.


단순히 시장이 크거나 인기 있는 제품이라서 선정했다면 본인만의 특이점을 어필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또한, 관심 없는 주제를 선정했을 때 열정의 온도차도 있을 거고요.


©Patrick Robert Doyle


획기적인 전략 보다는 깔끔한 전달!

모든 것을 완벽하게 알려고 하는 것보다 본인이 준비한 내용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깔끔하게 발표하는 게 중요합니다. 면접관들 역시 지원자들로부터 완벽한 전략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단지 지원자분들이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그리고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는지를 보고 평가하지요. 거기서 더 나아가, 전략적인 사고와 비즈니스 감각 또한 발표할 내용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보너스가 되겠죠. 기억하세요. 획기적인 전략보다는 논리적인 전달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현업에 투입되었을 때 맡고 싶은 지역과 제품을 어필하면 좋겠습니다. 준비하신 내용을 입사 후 다짐 또는 도전해 보고 싶은 업무와 연결 짓는다면 더욱 좋은 인상을 남기겠죠?


©Shaun He


꼭 촬영하며 연습하세요

마지막으로 셀프캠으로 꼭 녹화하여 여러 번 연습해 보세요. (중략)



<인턴부터 경력 이직까지, 지금 '잇다'에서 현직에게 답을 얻으세요>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직무별 자소서와 면접 Tip 그리고 이직 정보까지 - 현직자가 꾹꾹 눌러쓴 잇다 '콘텐츠' 둘러보기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목표는 S전자! 인턴은 다른 곳에서 해도 괜찮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