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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잇다 itdaa Aug 22. 2022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가 1번이 아닙니다


멘토님.


©Marvin Meyer


저는 대학 전공은 건축학을 전공을 했고 전문성 있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졸업 후 국비과정으로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과정을 들었습니다.


최근에는 UI/UX 강의를 들었는데, 들으면서도 방향을 틀고 싶다는 고민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졸업 작품에는 포토샵과 같은 툴을 이용해서 작업했고 졸업 후에는 웹 디자인을 6개월 정도 배웠습니다. 지금이라도 콘텐츠 마케팅 인턴에 지원해 보려고 하는데요. 콘텐츠 마케팅을 준비하기 위해 무엇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자소서를 준비하고 면접 준비만 해도 괜찮을까요? 앞서 해온 경험들이 의미가 없는 것들인가 생각이 들어 막막함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 확인했습니다. 일단 여쭤보고 싶은 게 '왜 콘텐츠 마케팅'으로 전환하려고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두고 단순히 콘텐츠를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들도 지원을 해서 면접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그런데요. 멘티님. 콘텐츠 마케터는 기본적으로 마케터입니다. 마케터가 알고 있어야 할 소양들이 받침이 되지 않으면 직무를 수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Sara Kurfeß


일단은 콘텐츠 마케팅을 ‘맛’봤으면 좋겠습니다. 본인 SNS를 꾸준히 해보세요. SNS 콘텐츠를 일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를 깊게 연구하고 공유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패션 콘텐츠, 독서 콘텐츠, IT 콘텐츠 등 하나의 분야를 깊게 이해하고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운영해 보시고, 반응이 좋다면 이후 콘텐츠 마케터에 도전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볼 만한 것 같아도 마케팅 기초지식 없이 직무를 마주하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 어려움들로 인해서 취업을 하고도 멀어질 수도 있고요. 회사는 학교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미리 충분히 연습하고, 확신이 섰을 때 진로로 해야 합니다. 아니면 계속 시간만 낭비만 할 수도 있어요.


아직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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