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Dec 15. 2022

항공 승무원, 영어 공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객실승무원을 목표로 현재 2년제 대학 항공 서비스과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승무원 특히 외항사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영어 회화가 정말 중요하다고 들었는데요. 하지만 평상시에 그다지 영어로 대화할 일이 없다 보니 영어 회화 능력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입니다.


멘토님께서 학습법을 귀띔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영어가 참 막막하고 또 답답하죠.


회화만 잘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언어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언어 공부는 회화/문법/작문/듣기/읽기/쓰기 등 어느 특정 영역만 골라서 발전시킬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는 것부터 이해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회화는 기본적으로 듣기/읽기/쓰기가 가능한 상태는 물론, 영어적인 사고가 뒷받침이 되어야지만 발화하는 기술입니다. 이런 전제 조건을 건너뛰고 '회화만 잘하기'란 사실 성립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외항사에서 요구하는 영어실력은 회화는 기본이고 모든 업무지시 사항 및 보고서 등을 글로 읽고 쓰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기에 모든 부분을 잘하셔야만 합격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요즘은 지원자 실력이 계속 상향화되고 있는 추세이기에 거의 반원 어민 수준이 되셔야 경쟁력을 갖추실 수 있는 상황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국내 항공사 지원 시에도 위와 같은 능력은 필수 요소라 생각하셔야 하며 운 좋게 합격하시더라도 이에 관한 요건이 갖춰지지 않을 경우 승진 등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이 부분은 꼭 준비해 놓으시길 추천해 드려요.




영어 학습, 전략적인 계획과 꾸준함이 관건입니다

영어회화 능력을 올리는 방법도 개인 학습 성향 및 레벨에 따라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방법을 추천해 드리기란 어렵습니다. 다만, 성인이 된 이후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시는 경우라면 Chunk(말뭉치, 이디엄 등) 단위로 단어를 묶어서 암기하신 뒤, 그런 표현이 적용되는 문장을 통으로 암기하여 많이 내뱉어 보시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이 그나마 빠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만 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꾸준한 읽기, 본인 수준에 맞는 섀도잉 등을 병행하여 학습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EBS 오디오 영어 교육 프로그램 중 [초중급 ‘입이 트이는 영어’ ‘귀가 뜨이는 영어’ [초급] ‘Easy English’, ‘Start English’를 추천해 드립니다. 영어는 평소의 꾸준함과 질이 관건입니다. 개인 생활습관에 잘 맞는 꾸준한 학습계획을 먼저 수립하시고, 그에 맞게 학습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학점과 어학점수 그리고 학위

참고로 2년제 항공 관련 학과 재학생이라 하셨는데요.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항공 관련 학과 재학생분들이 타 전공 지원자분들보다 스펙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편입니다(학교 이름과는 전혀 관계없습니다). 역설적으로는 평점 및 어학점수 등을 평소에 관리 잘 해놓으시면 경쟁력이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또한, 한국 사회 특성상 아직까지는 아무래도 (중략)



내게 맞춘 현직자의 취업, 이직 정보! 잇다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다가오는 불경기, 인테리어 취업 어떤 대답을 준비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