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타로의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로김쌤 Jun 06. 2021

메이저 타로카드 1번 마법사

타로의 길 #3

1. 마법사


카드의 주인공은 중세 마법사다. 그 당시의 마법사는 연금술사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시면 쉽다. 쇠를 금으로 만드는 것을 믿고 있던 연금술사처럼, 그의 능력은 대단하다. 참 다재다능하다는 소리이다.

머리 위의 무한대를 의미하는 뫼비우스의 띠가 보이고 테이블 위에는 세상의 원소를 의미하는 동전, 컵, 칼, 지팡이가 보인다.

이 모든 것을 다룰 줄 아는 마법사는 유능한 존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법사는 한 손은 위로, 한 손은 아래를 가리키고 있다. 그의 영향력은 하늘과 땅 모두에 미치고 있다는 의미이다. 마법사의 허리띠는 뱀이다. 뱀이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는 형태는 우로보로스라고 하며, 뫼비우스의 띠처럼 영원성과 무한성을 상징한다.

사람들에게 비치는 마법사는 신비하고 재미있으며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언변화 화술에 능하고,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능력자이기도 하다. 하지만 한 가지에 집중하지 않고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는 소리는 반대로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지 못한다는 의미 와도 같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든 쉽게 질리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마법사의 가장 큰 의미는 무엇이든 알고 있는 사람, 능력이 많은 사람이다. 정보가 많고 특정 사건을 마음대로 좌지우지할 능력도 갖추고 있는 사람이다. 부와 명예가 있으며, 지적인 능력도 뛰어난 사람이다.

만약 그런 사람이 마음을 먹고 나를 속이려 한다면 어떻게 될까? 그래서 마법사 속에는 사기꾼에 관련된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실제로 대부분의 연금술사들은 금을 제련하는데 실패했고,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초능력자 역시 사기꾼으로 판명이 된 예가 많이 있다.



-      기본 키워드: 시작하는, 잠재능력이 있는, 창의적인, 다재다능한, 능숙한, 자기 제어적인, 사교적인, 사기꾼, 바람둥이, 쉽게 질리는 사람이나 사건

-      애정운 : 자기애가 강한, 능력이 좋은, 말을 잘하는, 바람둥이

-      금전운 : 이제 벌기 시작한, 가능성이 있는

-      건강운 : 머리 관련 질환, 팔, 어깨

-      직업(적성) : 마술사, 엔터 테이너, 과학자, 예술가
 
 


(참고사항)

마법사 카드는 풍부한 지식을 가진 카드이다. 지식이라는 면에서 보면 여사제 카드나 교황 카드 역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카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여사제나 교황 카드가 책에서 지식을 찾는 타입이라면 마법사 카드는 자연에서 진리를 찾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메이저 타로카드 0번 광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