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천'부터 '자동화 수익 시스템 마련'까지
안녕하세요, 김안녕입니다.
제목 그대로 오늘 2021년 11월 23일부터 '10년 100억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최근 읽은 책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을 읽고 지금 당장 시작하지 않으면 언제 할 수 있을까 마음먹게 되었어요. 하여, 간단한 책의 리뷰부터 하려고 합니다.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저자분은 평범한 직장인이셨는데 1) 근로소득, 2) 콘텐츠 소득, 3) 프랜차이즈 사업 소득, 4) 부동산 투자 소득, 5) 주식 배당소득의 총 5개의 파이프라인으로 자산을 불려 나가 30대 중반의 나이에 100억을 달성하고 퇴사하신 분이셨습니다.
이 책에는 이 다섯 가지 파이프라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어떻게 이를 일구어 나갔는지 핵심적인 과정을 간략하게 담고 있습니다. 처음엔 부동산이면 부동산, 사업이면 사업처럼 하나에 집중하지 않는 이 책이 어떤 효용이 있을까, 깊이가 없진 않을까 큰 생각 없이 읽어나갔어요.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았습니다. 쉽고 명확하게 중요한 점을 짚으면서 진행되는 전개에 마치 소설에 빨려 들어가듯 훌훌 읽히더라고요. 특히, 저는 주식 중에서는 '배당주', 그리고 최근에 큰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한 '부동산', 저 스스로를 브랜딩해 나가고 싶은 일종의 '사업'까지 다양한 것에 관심이 있고 이뤄나가고 싶은데 결론적으로는 어떤 하나에 집중하는 게 필요하진 않을까 늘 고민이 되었거든요.
이 책을 읽으며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나아가려는 사람에게도 '어, 네가 생각하는 그거. 가능하다'라고 답해주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물론, 대충 하다 보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나를 하더라도 더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네가 생각하고 있는 그 길이 틀리지 않았다. 그 길을 걸은 사람이 있다'라고 작은 글자 하나하나로 빠짐 없이 표현하고 있는 책을 읽으면서 큰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저만의 프로젝트를 오늘부터 시작하고자 합니다. 개요는 아래와 같아요. 단순히 제 개인의 사사로운 욕심을 넘어서 하루의 소중한 시간을 쪼개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짧은 시간이라도 아깝지 않도록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글을 쓸 수 있도록 (정말로) 노력할 거예요. 그리고 전 반드시 이걸 이룰 겁니다!
10년 100억 프로젝트
어떻게 할 거냐면요. 일단 시작하고 세부적인 계획을 완성하려고 해서, 사실 아직 구체적으로 그려진 부분이 적긴 해요. 지금은 우선 아래와 같은 계획을 갖고 행동하려 합니다. 작게는 '월 천만원'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넓게는 궁극적으로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어 들이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목표입니다.
1. 콘텐츠 소득
5가지 파이프 라인 중 콘텐츠 소득부터 구축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 브런치 1일 1 콘텐츠 발행
- 오늘 이렇게 선포하면서도 솔직히, 과연 가능할까, 제가 할 수 있을까 -
어떤 날은 아플 수도 있고 어느 날은 진짜 시간이 1도 없을 수도 있는데
이런 생각이 스쳐요. 그래도 해보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 트위터 1일 1 포스팅
- 이것도 오늘부터 시작하였는데요.
다른 콘텐츠를 올리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지칠 것 같아, 아래 링크로 공유드리는
세계적인 동기부여 일타강사로 불리는 '게리 바이너척'의 'How to make 64 pieces of content in a day'를 보고 아래와 같은 방향으로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내용 링크를 공유드려요.
How to make 64 pieces of content in a day (하루에 64개의 콘텐츠를 만드는 법)
(PDF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하십니다. 270P 분량이더라고요.)
2. 부동산 투자 소득 & 주식 배당 소득
- 배당주는 꾸준히 넣고 있긴 하지만 역시 공부가 필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우선 이 분야는 최소 1년은 책 읽기 + 강의 듣기 + 복습/공부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단, 투자는 경험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크게 성장할 수 있으므로 1년 공부 기간 내 투자를 계획하고 실행할 계획입니다.
3. 근로소득
- 열심히 일 해야겠죠! 일단은 하루하루 꾀부리지 않고 성실하고 정직하게 성과를 내는 동료로 성장해 나가 보는 것으로.
4. 사업 소득
- 아직 이 부분은.. 좀 더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앞서 말한 것들을 소화하기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고, 사업은 진짜 다른 영역이란 생각이 들어서 신중해야 할 것 같아요. 먼저 계획한 것들이 어느 정도 안정화되거나 실질적인 수익화가 시작되면 가속도를 붙이는 방향으로 고려해보자는 게 일단 지금의 생각입니다. 허허.
질투하고 투덜대는 대신, 분투하는 삶
유난히 질투가 많습니다. 제가 가진 것을 보기보다 나보다 무엇인가 더 가졌거나 잘하는 사람이 늘 궁금하고 동경함과 동시에 질투를 했던 것 같아요.
이젠 그런 마음의 시간까지 온전히 부를 일구는 동력으로 삼아보려고 합니다. 하루하루 분투하면서 '진짜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다'라고 느낄 수 있도록 과정에 즐거움과 짜릿한 감정을 충분히 누리면서 해보려고요.
이렇게 거창하게 쓰고, 설마 제가 내일 아무 글도 안 쓰진 않겠죠? ㅋㅋㅋ
그렇다면 따끔하게 너 뭐 하는 거냐고 댓글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ㅋㅋㅋㅋㅋ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에요.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