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미석 Feb 22. 2017

일상을 여행처럼.

고작 한 대의 기계일 뿐인데. 

 지난 4주 동안 sd Quattro H + 20mm f1.4 DG HSM 조합을 들고 잘도 돌아다녔다, 고 하고 싶지만 실은 추운 날씨와 저질 체력 때문에 생각만큼 많이 찍지 못해서 아쉽다, 라고 하면서 이번 글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지만! 당장 내일 하와이 출국을 앞두고 있는바, 아마 이 조합은 진면목은 영하 10도의 서울에서가 아니라 영상 28도의 하와이에서 발휘될 듯하다. 


 애초에 카메라를 바꾼 이유도 여행을 다니면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가 아니었던가. 그리고 자주는 아니었지만 실외에서 20mm f1.4 DG HSM로 사진을 찍어보며 여행을 갈 때 딱 하나의 렌즈만 가져갈 수 있다면 이 녀석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했다. 워낙 밝은 렌즈라 실내에서도 예쁘게 잘 나오지만 sd Quattro H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내게 인공조명 아래서의 사진은 좀 어려운 편이었다. 

 솔직히 미러리스 카메라와 렌즈의 조합 치고는 sd Quattro H + 20mm f1.4 DG HSM는 너무 무거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 이틀 들고 다니다보니 어느새 외출할 때면 제일 먼저 카메라부터 챙기는 내가 되었다. 아마도 이게 가장 큰 성과! 멀리 떠나야지만 여행이 아니었다. 좋은 카메라라는 친구가 있으면 일상의 공간에서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자주 가는 카페와 책방이 특별한 공간이 됐고 책상 위에 무심히 놓인 피규어도 달리 보였다. 


본 포스팅은 세기피앤씨의 렌즈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렌즈를 대여 받은 후 작성했습니다. 본문 속 사진은 전부 보정하지 않았습니다.


내 일터이자 놀이터, 연남동에 있는 여행 책방 '사이에'.
주인장님의 센스 있는 장식!
모형 비행기만 봐도 떠나고 싶어지는 마음. 병이다 병.
소심하게 내 책 홍보 ㅎㅎ 
동네에 있는 카페에서 진행했던 책모임.
망원동에 있는 '카페 창비'. 일요일 저녁이지만 느긋하게.
선물 뿅!
두루마리 휴지 위에 렌즈 캡 올려놓고 찍은 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내 여행 친구가 되어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