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랑 Jul 31. 2020

먼 미래에 만날 너에게





안녕,

너에게 다른 호칭을 붙이지 않고

그저 네 이름으로 불러주고 싶어.

두근거리는 첫 만남부터

언제가 될지 모르는 마지막 만남까지

나는 변하지 않고 그렇게 하고 싶다.


너에 대한 얘기를 처음 듣게 될 때,

그리고 너를 처음 만나게 될 때,

나는 과연 어떤 표정을 짓고 있을까.

너에게 어떤 이야기들을 하게 될까.

지금은 상상조차 할 수 없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조심하도록 할게.


나는 너를 딸로 생각하지 않을 거야.

절대로 그러지 않을게.

너는 그저 내 사랑하는 아이가 선택한 사람이자

다른 집 귀한 자식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을게.


맛있는 게 있으면 너희 둘이 즐기고

좋은 곳이 있으면 둘이서 눈에 많이 담고 오렴.

내 행복은 내가 알아서 할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

너는 우리 가족이라는 울타리로 들어온 사람이 아니라

엄연히 네 가정을 꾸려 독립한 어른이 되는 거란다.


하지만 네가 도움을 요청하면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도와줄게.

내 아이를 사랑하는 만큼 너를 존중할게.

늘 조용히, 한발 멀리서 너를 응원할게.


진심으로 너의 행복을 바란다.

아마 그 마저도 나는 비밀로 품겠지만.




안녕,

잘 지내고 있니?

우리는 지금

... 행복하니?





매거진의 이전글 편지1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