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홀 방문 때 꼭 확인할 것
웨딩홀 결정 전, 내 조건에 맞는 웨딩홀 중 투어 할 곳을 선별한다.
웨딩홀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야 계약 or 홀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상담을 받아야 한다. 방문할 일정이 정해지면 그때부터 상담 가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찾아보게 되는데, 보통 상담받을 때와 계약서 확인할 때 주의할 점이 대부분이다.
이런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인데, 오늘 소개할 내용을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미리 체크를 하지 않으면 예식 당일에 기분이 상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 꼼꼼하게 확인해보자.
버진로드는 웨딩홀 인테리어에 따라서 많이 다르다. 첫째 단의 유무, 둘째 단의 높이, 셋째 버진로드의 너비와 길이를 체크해봐야 한다. 사진이나 겉보기로 쓱 보지 말고 직접 걸어보면서 걷는 시간과 느낌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한다. 그리고 하객석에서 버진로드 위의 신부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꼭 체크하기.
신부대기실은 딱 보고 너무 예쁘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기 쉬운 공간이다. 신부대기실을 볼 때 확인해야 할 부분이 2가지 있다. 첫째 신부대기실에서 홀까지 동선, 둘째 신부대기실 내 화장실 유무다. 신부대기실에서 홀까지의 동선이 복잡하거나 애매할 경우 결혼식 당일에 상당히 불편할 수 있다. 화장실을 체크해야 하는 이유는 드레스를 입고 화장실을 가기가 힘든데 신부대기실 내부에 화장실이 없을 경우 정말 불편하고 힘들다. 예식 당일 헤어메이크업부터 예식까지 아주 긴 시간 동안 긴장한 상태로 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 부분도 놓치지 말고 확인하기.
보통 웨딩홀들은 1층에 있는 경우가 많지 않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야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개수와 수용인원을 꼭 확인하자. 하객들의 편한 동선이 그 예식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고, 뒷말이 나오지 않는 방법 중 한 가지이다.
결혼식 당일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하는 하객들도 많기 때문에 주차장의 컨디션은 꼭 확인하자. 숫자로 수용 가능한 차량 00대라는 설명은 당연히 상담 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실제 주차장이 웨딩홀에서 멀거나, 들었던 숫자보다 주차공간이 협소하거나, 주차장 진입로가 좁거나 다양한 변수가 있을 수 있다. 이 부분도 상담 후 나갈 때 혹은 방문 당일 미리 웨딩홀에 문의해서 확인 후에 상담하러 가는 것도 추천한다.
여기에 덤으로 무료주차 가능시간과 요금도 필수 체크
이렇게 꼼꼼하게 웨딩홀을 살펴보고 나면 내 웨딩홀을 어디로 할지 결정하기가 조금은 수월해진다. 애초에 방문 예약하는 웨딩홀들은 모두 마음에 들어서 추려놓은 곳이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을 찾고 목록에서 지워나가면서 웨딩홀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힘들지만 놓치는 부분 없이 확인해보고 두 사람에게 꼭 맞는 웨딩홀로 결정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