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투어가 궁금해
결혼식하면 생각나는 것 중에 단연코 1순위인 웨딩드레스! 살면서 단 한번밖에 입지 않는 의상이자 신부님의 아름다운 모습을 극대화 시켜주는 의상이기 때문에 한번의 결정에 있어서도 매우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이런 고민 덕에 대부분의 예신분들은 드레스샵을 여러 군데 다니며, 본인에게 어울리는 드레스샵을 찾는다는 ... 그럼 드레스 투어에선 무엇을 살펴봐야 할까? 드레스투어 가이드를 확인해보자.
1. 시간 약속은 철저히
샵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대부분의 샵은 예약 시간을 정시로 잡고 있다. 정시에 방문 후 피팅 시간은 50분 정도 진행되고 있는데, 이 50분 동안에는 3~4벌의 드레스를 입어보게 된다. 만약 예약 시간에 사정이 생겨 방문이 늦춰진다면 드레스를 입어볼 기회가 더욱 줄어들게 되니 시간 약속은 철저히 지킬 것. 또한, 보통 15분 이상 늦춰질 경우 피팅이 불가능함과 동시에 당일 피팅 비용이 위약금으로 발생되니 꼭! 예약시간 5분전 도착한다는 마음으로 움직여준다면 완벽한 드레스투어 스케쥴이 가능하다. 신랑신부님의 소중한 스케줄을 위하여 시간은 꼭 엄수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 드레스샵이 대부분 청담동에 몰려있다고 해도 교통체증과 이동시간을 감안한 뒤 예약해야 한다.
2. 스케치는 디테일하게 할 것!
대부분의 예비신부님들은 평균 3곳 정도의 드레스샵을 투어하게 된다. 아무리 기억력이 좋다고 한들 3곳의 드레스샵에서 총 10벌 이상의 드레스를 입어보게 되면 피팅한 모습을 전부다 기억할 수 없다. 또한, 투어 중에는 드레스 디자인 유출을 막기 위해 사진촬영이 불가한 만큼, 입었을 때의 느낌을 그대로 떠오르게 하기 위해 스케치를 정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레스의 라인과 느낌, 분위기, 장식 등 특징을 상세하게 기록해야 마음에 들었던 드레스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 수 있다.
3. 드레스 화보 캡쳐는 필수
아무리 다채로운 종류가 있더라도 평소 입고 싶었던 드레스 스타일, 눈여겨본 웨딩드레스 화보가 있기 마련이다. 막연하게 드레스 샵을 방문해 현장에서 드레스 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은 시간이 무척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고민도 더욱 깊어질 수 있으니 캡쳐는 필수라고 생각하고 준비하도록 하자.
가장 완벽한 준비는 투어예정인 드레스샵 마다 마음에 드는 화보를 캡쳐해 가는 것! 만약 해당 캡쳐본의 드레스가 이미 홀딩되어 피팅이 불가하다면 비슷한 스타일로 추천을 받을 수도 있다. 전문가의 눈썰미를 통해 비슷한 디자인에서부터 신부님의 체형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바로 찾고 추천을 받을 수 있기에 방문 전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를 생각하거나 캡쳐해 시간절약 + 완벽한 스타일링을 준비하도록!
4. 다채롭게 입어볼 것
드레스 투어를 하는 것은 신부에게 어울리는 분위기의 샵과 대략적인 드레스 라인, 스타일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투어를 하기 전에 입고 싶은 라인, 스타일은 꼭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 그렇다고 너무 원하는 라인만 한가지, 스타일 한가지를 고집해서 입어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다채로운 라인과 스타일을 입다 보면 어울리지 않을 것 같고, 관심도 없던 드레스가 의외로 잘 어울릴 수 있기 때문. 또 같은 라인이라 하더라도 네크라인을 다채롭게 변경해 입어보면 디테일의 차이에 따라 어울리는 드레스를 찾을 수 있다.
5. 제모와 메이크업은 필수
일반 의상보다 노출이 많이 있는 드레스인 만큼 제모를 안 하면 서로 민망한 경우가 연출될 수 있으니 투어 전 제모는 필수!
드레스샵 내부엔 많은 조명이 있다. 또 드레스 디테일에 따라 민낮이 강조될 수 있다는 것. 또한 우리는 예식날 신부화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민낯의 웨딩드레스 분위는 예식날과 너무나도 차이가 크게된다. 우리 모두 예식날의 모습을 상상하며 메이크업을 평소보다 조금 진하게 할 것을 추천!
반대로 헤어는 내추럴하게 하는 것이 좋다. 보통 헤어도 메이크업과 같이 세팅을 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곤 하는데 헤어는 샵 직원이 드레스 분위기에 따라 만져주기 때문에 굳이 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 티아라, 베일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이용하기도 하니! 스프레이 등 고정되어 있는 헤어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신부의 분위기를 상승시키는 웨딩드레스. 또 드레스가 주는 의미 또한 남다르기 때문에 함부로 정할 수 없다. 때문에 만족스러운 자태를 원한다면 꼼꼼하게 드레스샵을 비교하고 골라야 한다.
위 팁만 참고한다면 마음에 쏙 드는 드레스샵을 선택할 수 있으니 투어를 앞두고 있다면, 가이드를 꼭 기억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