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Nov 24. 2020

코로나2단계 결혼식,
100명 미만 소규모웨딩홀은?

코로나 결혼식, 서울지역 웨딩홀은 어디?

2020년 11월 24일부터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었죠. 일일 확진자 수가 300명 이상 나오면서 정부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빠르게 늘어나는 지역인 광주와 전북/전남 등 호남권은 1.5단계로 격상되었다. 2단계로 인해 클럽 / 룸살롱 /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집합금지', 노래방 4m 당 1명 인원제한 & 룸 소독 후 30분 뒤 사용, 카페는 포장/배달 (테이크아웃) 만 가능, 음식점 정상영업하되, 오후 9시 이후 포장/배달만 가능, 영화관 / 공연장은 한 칸 띄우기&음식섭취 금지가 되어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최소화 시켰다. 


그럼 결혼식은 뭐가 달라지나? 

예식장 인원 수 100명 미만

테이블간격은 1m로 테이블간 띄어앉고 테이블 간 칸만이 설치 중 택일

한상차림 식사 제공 가능 (+뷔페 식사도 가능)

신랑, 신부, 혼주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 외의 모든 사람들은 마스크 필수


예식장 내엔 무조건 100명 제한이 생기면서 소수 친척분들과 친구분들과 결혼식을 진행해야해

 서울에 위치한 100명 미만인 소규모 웨딩이 가능한 웨딩홀 호텔위주 알아보자.




호텔프리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있고 호텔 웨딩 1세대로 여러개의 베뉴로 다양한 웨딩이 가능한 곳. 합리적인 호텔웨딩으로 프라이빗하고 기품있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호텔삼정


신논현역 대로변에 위치해있고 소규모 하우스 웨딩이 가능하다. 한정식과 동시 웨딩이 가능한 홀로 홀 자체가 세련되고 깔끔하고, 우아하기까지 하다. 








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있고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심플한 홀로 꾸며져 있다. 30층으로 전망 좋은 소규모 웨딩도 가능하니 환성적인 도심의 전망도 볼 수 있는 곳이다.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강남호텔


가든 야외웨딩, 하우스웨딩, 스몰&애프터웨딩 다양한 형태의 예식이 가능하고 동시와 분리 모두 가능하다. 오직 한 커플만의 야외 웨딩 공간과 스타일리쉬한 단독 실내 공간도 있으니 즐기기만 하면 된다. 






파크루안


강남 한복판인 역삼역에 위치해 교통편이 편리하고 무려 350대의 무료 주차가 가능한 곳. 도심 속 야외정원에서 사계절 푸르른 잔디와 따뜻한 햇살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야외결혼식으로 단독으로 진행하는 프라이빗한 웨딩이다. 






코로나로 인해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기약없는 일상에 모두가 조금씩 지쳐가고 있지만 처음보다 느슨해진 긴장감을 다시금 잡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한 번 뿐인 결혼식을 계속해서 미뤄야하는 이 상황이 너무 안타깝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나 행복한 결혼식과 결혼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100명 미만 소규모 웨딩이 가능한 곳

코로나 시대 가장 많이 찾는 스몰웨딩홀은?


매거진의 이전글 웨딩부케 종류별 꽃말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