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고 스스로 칭찬하는 결혼준비품목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라면 하는 게 낫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하고 스스로 칭찬하게 되는 것이 있다면?
많은 결혼준비 품목 중 스스로에게 칭찬할 수 있는 품목은 어떤 게 있는지
결혼준비 선배들에게 물어봤다.
결혼준비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3개월, 1년 또는 그 이상 등 다양한 D-Day를 가지고 준비를 시작한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결혼식 날, 이 하루를 위해 그렇게 긴 시간 동안 준비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준비한 결혼식인데 사진만 남기면 너무 아쉽지 않을까? 이런 생각에 착안해서 본식DVD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점도 분명히 추천하는 이유로 손색없다.
결혼준비 선배들과 에디터i가 본식DVD를 추천하는 이유는 내가 보지 못하는 결혼식의 모습 때문이다.
신랑
신부대기실에서 하객들과 만나는 신부의 모습
신부 입장 전, 기쁨과 긴장 속에 대기하는 신부의 모습
그리고 이 모든 장면에서 내 모습
신부
웨딩홀 앞에서 하객들과 인사를 나누는 신랑과 부모님의 모습
신랑이 당당하게 입장하는 모습
신랑, 신부
화촉을 밝히는 양가 어머님 모습
예식을 진행하면서 신랑, 신부를 바라보는 하객들의 표정
신랑, 신부가 인사할 때 부모님의 표정
이 외에도 예식을 진행하면서 신랑, 신부가 보지 못하는 장면들이 정말 많다. 그 순간순간을 생동감 있게 기록해 주는 것이 본식DVD다. 영상이라 쉽게 꺼내 볼 수 있고, 그 날의 기억이 생동감 있게 다가온다. 지인들에게 휴대폰으로 영상을 찍어달라고 부탁해도 되지만, 예식 내내 촬영할 수 없고 전문가들과 다르게 놓치는 부분도 많다. 결혼선배들과 에디터i는 전문적인 본식DVD 준비를 추천한다. 예산대는 30만~50만 원대부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예산대,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
결혼준비를 하다 보면 신부는 드레스 투어도 하고 피팅도 하고, 다양한 후보군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을 택한다. 꼼꼼하게 신경 쓰는 과정을 거쳐서 신부에게 딱 맞는 웨딩드레스를 고른다. 반면에 신랑 예복은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은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신랑들도 많기 때문에 신랑 예복에도 신경을 쓰는 추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결혼 선배들은 입을 모아 신랑 예복도 맞춤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첫째, 신랑의 몸에 딱 맞는 예복을 입을 수 있다
둘째, 신랑의 스타일에 맞게 원단, 디자인, 포켓의 위치 같은 디테일까지 정해서 옷을 맞출 수 있다
이렇게 장점을 꼽는데 이 외에도 신랑 예복을 맞추면, 스튜디오 촬영 or 본식에 활용할 수 있는 턱시도 한벌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곳이 많다. 대여 턱시도를 본식에 활용하는 경우는 맞춤예복을 캐주얼 스타일이나 화려한 스타일로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평소에 정장을 입을 일이 많다면 입는 스타일에 맞춰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게 좋고, 비즈니스 캐주얼이나 캐주얼 스타일을 많이 입는다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결혼 준비하면서 꼭 필요한 것들을 제외한 다른 품목 중에 스스로 칭찬할 수 있는 추천 품목을 살펴봤다.
결혼식 날, 하루를 바라보며 달려가는 결혼 준비. 할까 말까 고민된다면 후회 없지 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