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사이코 소셜 클럽 : 예고

심리학 더하기 넷플릭스

by 김덕성 Alchemic


넷플릭스가 요즘 대세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굵직한 타이틀 몇몇 외엔 볼만한 컨텐츠가 별로 없었는데, 이젠 라인업이 제법 빵빵해졌습니다. 주변에 넷플릭스 한다는 사람들도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로 고퀄리티 드라마와 영화를 보는 것 자체로 이미 충분히 즐거운 문화생활이죠. 그치만 우리는 더 욕심을 내보려고 합니다. 혼자서 넷플릭스를 정주행하다가 이런 생각이 머리를 스쳤거든요. 넷플릭스에 심리학을 더한다면 어떨까? 심리학적으로, 실존상담적으로 엮어서 얘기해볼 거리, 생각해볼 거리들이 가득한 컨텐츠가 한둘이 아닌데?


집에서 혼자 보면서 와 재밌네 하고 그냥 끝내기엔 아까운 이야기들, 우리가 관심있는 마음의 문제들에 대한 무궁무진한 대화거리와 공부거리를 던져주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삼아서 수다를 떨어볼까 해요. NETFLIX와 심리학Psychology을 곁들인 사교모임Social club, 이름하여 『넷플릭스 사이코 소셜 클럽』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단순한 영화 수다, 드라마 덕질이 아니라 교양과 품격이 있는 고급진 문화활동을 즐기라고, 그러라고 넷플릭스가 요금제도 싸게 만들어줬습니다. 아직도 가입을 안하셨다구요? 계정 하나 파고 네명이서 뿜빠이 하면 4k 화질이 가능한 프리미엄 요금제도 단돈 월 3600원. 넷플릭스 사이코 소셜 클럽에 나와서 뿜빠이 할 친구도 얼른 만드시는 겁니다.


언제 시작하냐구요? 일단 예고로 운만 띄워놓고 날짜와 요일 시간 정해서 곧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월요일 저녁 아니면 일요일 낮에 할까 해요. 모임 요일에 관해 의견 덧글 혹시 남겨주시면 결정에 참고하겠습니다. 비용은 부담없이 참가하실 수 있게 저렴이로 책정하려 하구요.


몇분이 오시든 모임은 확실하게 열릴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호기심에 한 번 나와보시는 겁니다. 괜찮으면 나도 한 번 구경이나 나가볼까 하고 슬금슬금 관심이 간다싶은 분들은, 우선 넷플릭스 가입부터 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한달은 무료시청이 가능하니까 일단 가입하신 다음, '블랙 미러' 혹은 '나르코스'를 정주행해보세요. 첫번째 선정 컨텐츠는 그 둘 중의 하나로 하려고 하거든요.



지금까지 이런 모임은 없었다.
이것은 덕질인가 교양인가.
잡담인가 집단상담인가.

넷플릭스 사이코 소셜 클럽.
Coming Soon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음산책冊 :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