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rena May 23. 2024

나의 알바 변천사

나는 12월부터 6개월간

꾸준히 일일알바를 해왔다


최근 느끼는 건 이제 알바도 어느 경지에

이르른 것 같다


최근에는 정장을 입고 주로 호텔에서

격식있는 행사 알바를 하고 있다


겨울에는 의류물류창고에서

8시간 서서 까대기도 하고

옷포장하기 스티커붙이기

픽업하기 등 생고생을 했다


호텔에서도 주로 서비스 공급자의

입장으로 JW메리어트, 드래곤시티호텔용산

등에서 일했는데 가장 최근 일한 알바는

서비스를 받는 입장으로 돈을  받으며 일했다


즉 내가 했던 서빙, 그릇치우기 등의

연회장 알바 서비스를 내가 받으면서

돈을 받는 것이다


중식은 호텔 도시락이나 호텔 뷔페를

제공 받았고 경험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어제는 각 유명 대기업 AI 관련부서 상무임원급의

프레젠테이션을 5시간 이상 들었고

오늘은 오리건주와 워싱턴주 와인을 7종 이상

시음 할 수 있었다


너무 신기하다

경지에 오른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와인 전시회 리셉션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