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아 Feb 03. 2018

제목을 입력하세요

2월 3일 새벽 12시 29분에서 12시 45분까지

이번주는 엄청나게 바쁘지 않았는데도 시간이 통으로 지나가버렸다. 부쩍 대화가 많아진 일터에서 즐거운 순간이 많았고, 월요일에 일했던 조용하고 또 근사한 공간에서는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갑자기 생각나기도 했다. 어떤 건 천천히, 어떤 건 좀 빠르게 해야하는 상황에서 조절이 안되는 마음으로 그냥 툭툭 뱉어버린 말이 퇴근하고 나서 마음에 걸리기도 하고. 그래도 세 번 운동을 했고, 컨디션이 괜찮으면 내일도 운동을 갈 것이다. 머리를 자기 전까지 돌리지 않아도 되었던 날이 많았다는 것, 떡복이를 세 번 먹었다는 것도 마음에 든다.


늘 그렇지만, 논문발표회를 하자!고 큰소리 쳐놓고 기획안 쓰기를 미루다가 겨우 쓰고 홍보하기 직전까지 후회하다가 오픈하고 나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사이클을 한바탕 돌린 일주일이기도 했다. 이 사이클을 계속 돌아가게 하는 동력은 뭘까. 이게 난데, 나도 너무 너무이지 않은지.


오늘 친구에게 이 모든 걸 생각하고 또 결정하려면 다음주부터 새벽기도에 나가야겠어, 했는데 주일 예배라도 잘 나가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다. 과연?


이 짧은 걸 쓰는데도 집중력 저하를 경험하고 딴짓을 몇 개를 한 것이지. 


올해는 꼭 교육분석을 다시 시작해야겠다. 선생님, 저 혹시 성인ADHD가 아닐까요, 이것부터 물어보고 싶어.

작가의 이전글 함께 공부하며 우주당의 지도를 그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