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May 31. 2016

돈 관리의 50/20/30 법칙

매달 들어오는 수익을 어떻게 쓰느냐에 대한 재무적인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보면 저축보다 소비에 치중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예산관리의 50/20/30 법칙을 소개한다.


http://lifehacker.com/use-the-50-20-30-rule-to-outline-your-budget-for-every-1760532138



균형잡힌 예산을 쓰는 최고의 방법은 당신이 소비를 시작하기 전에 재무적인 비용의 한계를 결정하는 것이다. 50/20/30 법칙은 당신의 비용을 적절하게 균형잡히도록 도울 수 있다. 개인 금융사이트 Money Ning의 설명에 따르면 50/20/30 법칙은 재정적인 목표를 위해 당신을 돕기 위한 기본적으로 널리 쓰이는 가이드라인이다.


1)고정 비용(50%) 필수 월간 비용: 당신이 매달 지불해야하는 모든 비용은 가능한 당신의 급료의 절반으로 맞추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월 3천달러를 번다면 2천달러로 렌트된 숙소에서 살지 마라. 렌트/주택담보대출, 공과금, 자동이체 등은 50%선 아래로 유지하라.(월세, 공과금, 교통비, 식료품 비용 등)


2)재무 목표(20%) 재무 우선순위 : 이 카테고리는 당신의 목표에 전념해야 한다. 이것은 저축과 부채지불, 긴급자금 등을 포함할 수 있다. (저축, 학자금 대출 등)


3)유연한 지출(30%) 라이프스타일 선택 : 이 카테고리는 매달 변할 수 있는  어떤 것도 포함할 수 있다. 즉, 식료품 쇼핑 같은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당신의 취미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예산을 포함할 수 있다. (외식비, 헬스장 멤버쉽, 쇼핑 등)


이러한 3가지 규칙을 이용하면 당신의 을 다루는 것이 쉬워진다.  예를 들어, 당신이 새로운 살 곳을 찾을 때 생활비가 능력애 넘치지 않는 관리 범위 내에 있도록 하는 것이 유용한 가이드가 된다.


http://ch.yes24.com/Article/View/3088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