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Mar 26. 2016

하루 할 일(To Do List) 3가지의 힘

개인적으로 업무 진행시 이 방법을 쓰고 있는데 하루의 업무를 시작할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 출근하는 시간이나 하루의 시작 전에 그날 하루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 3가지를 정하고 다른 일보다 집중해 이 3가지를 끝내는 것이다. 가장 일이 잘되는 오전 근무 시간을 회의나 미팅없이 이 3가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먼저이다.


http://www.huffingtonpost.com/andrew-merle/the-power-of-the-three-item-to-do-list_b_9512486.html


당신의 생산성을 한번에 끌어 올리고 싶은가?


1. 매일 To do list를 작성할때 그날 달성하기 원하는 가장 중요한 Top 3가지로 제한해 보라. 매주의 시작시에도 다음 일주일을 위해 동일한 절차를 가져라.


이 습관은 당신의 생산성을 급속하게 올려준다. 그것이 당신이 달성하기 원하는 가장 중요한 것에 우선순위를 주기 때문이다. 그다음 당신은 그들을 달성하기 위해 이 3가지에만 집중(Laser-like focus) 하된다.


베스트 셀러의 작가이며 생산성 전문가인 크리스 베일리(chris Bailey)는 이 테크닉에 대해 그의 새책 "생산성 프로젝트"안에 "3의 규칙(the Rule of 3)" 이라 언급하며 폭넓게 적었다. 베일리는 그가 실험한 수천 개의 생산성 방법 중에서, "3의 규칙(the Rule of 3)"은 매일의 업무와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한다. 그는 말하길 "하루와 한 주간 집중할 3가지 아이템을 가지는 것은 모든 일이 잘 안풀리는 날 조차도 집중하게 되고 더 나은 성취를 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2. 이 프로세스의 업무가 제대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음성메일, 소셜미디어를 체크하는 것 같은 반응 업무로 어지러워진 당신의 마음 앞에서 이 세가지 주요 집중할 영역을 적는 것이 필수적이다. 다른 사람의 니즈가 내 일정에 넘치기전에 당신이 이루기 원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간, 주간에 당신의 캘린더를 참조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당신의 TOP3 아이템(Top Task)에 헌신해야 할 것인지를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베일리(chris Bailey)는 제안하길, 당신이 "3의 규칙(the Rule of 3)"을 실행함에 따라 빠르게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기 위해서 하루 단위로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그다음에 주간단위 실행도 추가로 넣을 수 있다.


3. 그들을 완수하는 것으로 부터 동기부여를 가지고 탄력을 받기 위해, 당신의 TOP3 아이템이 도전적이고 또한 현실적이며 성취가능한지 확인하라.


4. 당신이 정한 TOP3 아이템을 달성한 후에 그날에 주의를 기울여야할 나머지 작은 일들을 추가로 적는 것도 괜찮다. (파티를 위한 RSVP를 기억하는 것처럼, 감사 인사를 메모에 적고, 우체국에 편지를 보내는 일 등)


중요한 것은 당신의 우선순위와 당신의 에너지의 포커스를 TOP3에 두는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서부터 시간이 허용될때 작은 업무를 다루라.


5. 당신이 중요한 TOP3 업무들을 달성하는데 얼마나 성공적인지를 기본으로 당신의 생산성을 측정하라


베일리(Bailey)는 " 더 많은 성취를 이루고 가장 효과적인 일에 시간을 쓰기 위해 하루를 기본으로  3가지를 실행해야한다. 3의 규칙(The Rule of 3)이 그것을 정확하게 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이라고 말했다. 


# 매일 가장 중요한 3가지를 하기 위한 팁

https://timemanagementninja.com/2016/03/do-three-important-things-every-single-day/


1.  하루를 시작하기전에 다음과 같은 질문을 당신 자신에게 던져라.

“Will you do anything important today?” 오늘 당신은 어떤 중요한 일을 할것인가?


2. 3개의 업무를 고르기 위한 팁

   1) 단지 3개만 골라라

      사람들이 하는 가장 큰 실수는 하루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일 딱 3개만 골라라. 그리고 무슨 일이 있더라도 당신의 하루 안에 그 일에 전념하라.


   2) 3개를 먼저하라

이 3개의 업무는 리스트 중 가장 중요한 일이다. 그래서 당신은 다른 어떤 낮은 우선순위의 일보다 이 일을 먼저 해야만 한다.

  

 3) 그들을 눈에 보이게 하라

항상 상위 3개 업무를 가지고 다녀라. 그것은 기억장치가 될 뿐 아니라 가능할때 그 일을 할 준비가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그게 짐이 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일들을 완료한 후에는 자신에게 더 많은 보상을 주어라.


3. 오늘 3가지 중요한 일을 하라

하루를 마칠 때 "나는 오늘 많은 일을 했어"라고 말하지 마라. 생산적이라 들리겠지만 그것은 대개 효과적이지 않다. 대신 이렇게 말하면서 만족하라


“나는 오늘 중요한 3가지 일을 해냈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