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n 22. 2016

To Do List 보다 캘린더를 사용하라

생산성 관련한 기사와 책들을 보면 수많은 일들을 해내고, 생산적이며 성공적인 사람들은 To Do List에 의존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들은 대신에 캘린더를 사용한다.


허핑포스트 (Huffingtonpost)에 올라온 James Carbary가 쓴 생산성에 관한 좋은 글을 소개한다.


To do list 앱들을 많이 쓰고 있을 것 같은데 작가는 To do list 사용을 멈추길 권한다.

http://www.huffingtonpost.com/james-carbary/why-you-should-stop-using-to-do-lists_b_10136506.html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 작가 케빈 크루즈(Kevin Kruse)는 "열심히가 아닌 똑똑하게 일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239명의 창업가와 13명의 올림픽 운동선수, 29명의 A 학점 학생들, 7명의 억만장자들(Mark Cuban, Richard Branson) 들에게 서베이를 했고, 결과적으로 최고의 시간관리의 비밀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의 저서 "시간관리에 관해 성공한 사람들이 아는 15가지 비밀" 이라는 책을 썼다.

1. To-Do List를 사용하지마라.

우리가 활용하는 To Do List 중 41%의 할일 (Task)결코 완료되지 않는다. 일을 마치지 못하고 남겨두었을때 우리의 잠재의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Zeigarnik Effect). 케빈(Kevin)은 끝없이 스트레스를 주는 To Do List를 실행하는 삶을 멈추고 캘린더로 다시 당신 만의 세상을 만들라고 조언한다.


맥락이 없는 수많은 할일을 종이 위에 적는 것보다 이러한 할일(Task)들을 완료하기 위해 당신의 캘린더에 블록 단위의 시간을 설정하라.


만약 시간이 이미 보장되어 있다면 당신은 큰 일을 연기하지 않고 한번에 두마리 새를 잡을 것이다. 그리고 완료되지 않은 일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정신적 스테레스도  것이다.  


2. 미팅을 제한하라.

빌게이츠가 매주 미팅과는 상관없을거라고 상상할 수 있는가? 물론 그렇지 않다. 당신처럼 그의 시간도 대단히 가치있고 99%의 시간은 그의 실제 업무를 위해 더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사실, 케빈(Kevin)이 조사한 매우 생산적인 리더들의 대부분은 그들이 얼마나 자주 사람들을 만나고 미팅에 참석해야하는지 엄격한 규칙을 가지고 있었다.


생산성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그들은 일주일에 하루는 어떤 미팅도 잡지 않는 하루를 잡는다고 한다.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일주일에 하루만 계획적인 미팅을 한다.


3. 당신 만의 아침 의식을 만들어라.

읽기나 명상같은 정신적인 준비를 갖추는 것은 활동적이고 생산적인 하루가 되게 하기 위해 당신 자신을 조정하는 증명된 방법이다.


매일 아침 당신의 그날의 업무를 캘린더에 정리하기 위한 1시간을 비워두라.


그것은 크로스핏이나 멋진 아침식사를 위한 것이 아니고,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간에 지속성이 있어야 한다.


당신의 마음과 몸이 깨어있는 동안에 뉴스를 보는 것 같은 할일 (Task) 하면서 20분동안 트렌드밀(운동)을 하거나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 같은 단순한 일을 할 수 있다.


[결론]

케빈(Kevin)은 " 만약 당신이 하루를 공격적으로 보내 않는다면, 당신의 하루가 당신을 공격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If you’re not attacking the day, you’re letting the day attack you!” -Kevin Kruse http://sweetfishmedia.com/time-management-kevin-kruse/ via @sweetfishmedia

당신의 시간과 생산성을 의도적인 행동을 통하여 통제하라.


To Do List로 관리되던 할일(Task)들을 캘린더로 바꾸어라. 어느 회의는 비판적이고, 어느 회의는 폐지해야 하는지에 대해 엄격하게 대응하라.


당신의 하루를 당신의 마음과 몸이 기운나게 시작하라. 그래야 당신은 당신이 결코 알수 없었던 높은 생산성을 달성 할 수 있다.



이와 비슷하게 캘린더가 To Do List보다 효과적이라는 글도 있어서 일단 스크랩. 해석은 나중에..

http://observer.com/2016/06/why-calendars-are-more-effective-than-to-do-lists/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면 목표를 선택해 운동, 자기계발, 가족과 친구에게 시간내기, 나만의 시간&명상, 개인적인 생활 등 지속적인 목표 성취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을 바꾸는 10가지 작은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