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교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l 30. 2016

인생에 대한 관점을 바꿀 수 있는 명언 10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수 있는 10가지 문장이다. 나와 대립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나와 싸우려는 것이 아니라 결국 자신을 위하는 것이라는 첫번째 문장부터 마음에 와닿는다. '지금 있는 곳이 버티는 곳이면 조금 덜 받더라도 나를 필요한 곳으로 가라'도..

1. 사람들은 당신에게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에게 찬성하는 것이다.

2. 산을 오르는 것은 세상이 당신을 보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신이 세상을 보게 하기 위해서이다.

3. 당신은 성공보다 실패로부터 더 많이 배운다. 실패가 당신을 멈추게 하지 마라. 실패가 캐릭터를  형성한다.


4.  모든 리스크 중 가장 위험한 리스크는 나중에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으며 당신의 인생을 낭비하는 것이다.

5. 당신을 참아주는 곳이 아닌 당신을 축하해 주는 곳으로 가라.

6. 당신의 인생에서 당신이 가장 많이 보낼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그래서 최대한 당신을 더 흥미롭게 만드려고 노력해라.

7. 만약 당신의 한계를 받아들인다면 당신은 한계를 넘게 된다.

8. 사람들은 자주 동기부여가 지속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목욕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우리가 매일 하도록 권장한다.

9. 당신이 만나는 모두는 무언가를 무서워 하고, 무언가를 사랑하고 그리고 무언가를 잃은 적이 있다.

10. 편안함은 성취를 위한 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가 전하는 더 행복하고 더 성공하기 위한 습관 1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