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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icture Feb 14. 2017

소셜미디어에는 세로 영상이 적합

"소셜미디어를 위해 세로모드 비디오 제작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한 글을 보고 간단히 요약해 보았다. 대부분의 영상들이 가로모드로 풀화면을 볼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는데 사용자들은 게을러서 눕혀서 풀화면으로 보지 않는다는 리서치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사용자는 항상 우리가 머리속으로 생각하는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된다.


http://www.socialmediatoday.com/social-business/5-reasons-why-your-business-needs-start-making-vertical-video-social-media

1.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세로로 잡는다.

TV와 영화는 가장 지배적 시각매체로 영상을 보기위해 가로모드로 볼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MOVR Mobile Overview Report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94%는 세로, 단지 6%만 가로모드로 이용한다.


KPCB 리서치의 2016 연구에 따르면 2010년 세로로 보던 사람이 5%에 불과하였는데 이제 29%의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2. 사람들은 대부분 모바일에서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

데스크탑, 스마트폰앱, 모바일웹, 타블렛앱, 타블렛웹 등 다른 플랫폼에서 소셜미디어의 사용시간인데 점점 스마트폰 앱으로 옮겨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컴스코어(Comscore)의 2016년 미국의 크로스 플랫폼 미래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사용자의 80%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며 스마트폰만으로 61%에 이른다.


3. 소셜네트워크는 세로모드와 친화적이다.


2017 년 2 월 현재 :
• Facebook - 검은 색 테두리가없는 세로형 비디오 게시
• Instagram - 검은 색 테두리없이 세로형 비디오를 게시
• Snapchat - 검은 색 테두리없이 세로형 비디오를 게시
• Twitter - 검은 색 테두리없이 세로형 비디오를 게시
• YouTube - 기기를 세로로 잡고 비디오를 전체 화면으로 볼 때 Android 버전의 앱이 검은 색 테두리를 숨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은 대부분 세로형 비디오를 부정적으로 보지 않으며 유투브마저 이러한 포맷을 채택하고 있음. 동시에 실시간 동영상 시청시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영상을 보면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음.


4. 세로모드 비디오 광고가 더 좋다.

광고주들이 세로모드 비디오 광고를 더 선호하고 있는데 사용자가 비디오 소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냅챗은 2015년 퍼블리셔에게 전체화면 세로모드 동영상 광고 완료율이 가로모드 광고보다 9배 더 높았음을 발표하였다. 스냅챗 내부 조사에 따르면 세로모드 비디오 광고는 비교할만한 플랫폼 대비 2배더 시각적인 관심을 높인다고 한다.


5. 사용자는 게으르다.

동영상이 가로모드로도 보기에 괜찮다면 스마트폰을 90도 회전하고 전체화면으로 보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사용자는 게으르다. 그것은 사실이다.

전 뉴욕타임즈 비디오 제작자인 Zena는 1년 동안 세로모드 비디오를 연구한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전체화면 모드에서 가로모드로 영상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을 눕히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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