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름밤, 인생맥주를 찾으셨나요?

성수동인생공간 소셜클럽성수 인생쌀롱 2017 컬쳐위크 수제맥주클럽 후기

7월 첫째와 둘째주, 성수동에 위치한 인생공간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기획되었습니다.

2017년 '낯선 사람들과의 지적인 교류'라는 모토를 가지고 시작된 인생쌀롱이

3월부터 5월까지 한 차례의 스프링 시즌을 지나 7월 컬쳐위크로 돌아왔습니다.

소셜클럽성수 인생쌀롱 2017 7월 컬쳐위크

3일, 퇴사를 꿈꾸는 자들을 위한 영화의 밤을 시작으로 수제맥주, 김광석 음감회, 시낭송회, 명상 등 다양한 컨텐츠로 7월의 첫째, 둘째주를 채웠습니다.

어제인 7월 4일에는 수제맥주클럽 '인생맥주'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20분의 참여자 분들이 후텁지근한 여름 더위를 피해, 인생맥주를 찾고자 인생공간에 모였습니다.

'인생맥주'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애초 16명 제한에서 20명까지 증원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먼저 마감되며 '여름밤=맥주'라는 만고불변의 진리와 함께 이렇게 '인생맥주'를 찾고자하는 분들이 많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셜클럽성수 인생쌀롱 컬쳐위크_수제맥주클럽 '인생맥주'

오늘 행사를 위해 인생공간에서는 맥주 관련 자료와 맛있는 피자 등을 준비하였고,

클럽장이신 수제맥주수입사 준트레이딩인터내셔널의 정혁준 대표께서 무려 11종의 맥주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수제맥주클럽 '인생맥주'_준트레이딩인터내셔널 정혁준 대표 제공

시작은 간단하게 성수동인생공간을 소개하는 것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016년 4월 1일 만우절, 당신의 인생에 거짓말 같은 선물들을 전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성수동인생공간은 문을 열었습니다. 그 동안, 인생쌀롱 스프링 시즌을 비롯 헌법낭독회, 리슬 팝업스토어, 시민불복종 특강, 연말바자회 등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들이 인생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인생맥주' 또한 사람과 즐거움이 있는 인생공간의 모토와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인생쌀롱의 모토를 실현코자 이번 여름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인생공간에서 좋은 사람들과 무더운 여름의 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시원한 맥주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인생맥주 클럽장 정혁준 대표의 재미있는 맥주 이론 시간


한국 맥주는 맛이 없다? 중요한 것은 다양성의 부족이다!


맥주를 시음하기 앞서 수제맥주란 무엇인지, 맥주의 종류, 맥주를 이루는 구성요소 등 간단한 맥주 이론을 배웠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맥주에 대한 고정관념도 깨고, 맥주의 무궁무진한 종류 속에서 내가 너무 단편적인 영역만 알고 있었구나 하는 깨달음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요즘 늘어나는 크래프트 비어샵에서 뭔지 모르지만 이름이 예뻐서 시켰다가
'앗, 내가 생각했던 맛이 아니야' 낭패를 봤던 적!

'인생맥주'는 학구적인 모임이 아닙니다. 순전히 나만의 인생맥주를 찾기 위한 여정에 조금의 길을 제시해줄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하는 모임인 것이지요. 때문에 어려운 이론보다는 실질적인 맥주의 맛, 맥주를 즐기는 법, 맥주를 선택하는 방법 등 입문자를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들로 강의를 채웠습니다. 중간중간 팝업퀴즈를 통해 앞서 배운 지식들을 실질적으로 활용해보고, 정답자에게는 클럽장님께서 따로 준비해주신 특별한 맥주를 선물로 드리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간단한 이론 수업이 끝나고 난 뒤 시작된 본격적인 시음 타임! 

이 날 시음한 맥주의 숫자는 무려 10종!

꽃향이 매력적인 '부쿠IPA'부터 그윽한 커피향의 '빈미업', 새콤달콤 처음 느끼는 맛의 '팀머만즈'까지!

다양한 매력과 맛의 맥주를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클럽장님이 들려주시는 맥주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맥주별 매력포인트를 들으며 천천히 맥주를 음미해보니 맥주의 매력이 한층 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맥주와 이렇게나 다양한 맛이 있었다니!

10종의 맥주를 마시며 자신의 스타일을 찾고,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인생맥주를 찾아가는 이 밤.

3시간이라는 시간이 어느새 훌쩍 흘러가 버렸습니다. 

누군가는 인생맥주를 찾았고, 누군가는 인생의 즐거움을 찾았으며, 누군가는 인생의 추억을 얻었습니다. 


성수동인생공간에는 사람과 이야기, 즐거움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성수동의 여름 밤은 그 어떤 곳보다도 활기차고 풍성하게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여름밤, 인생맥주 찾으셨나요?


# 덧, 엄청난 새콤함이 매력인 '팀머만스 오드 괴즈'의 귀여운 맥주잔을 클럽장님께서 참여자 모두에게 선물로 주셨답니다. 맥주도 마시고 선물도 받아가는 일석이조의 시간! 정말 즐거웠습니다. :)




















소셜클럽성수 인생쌀롱 컬쳐위크 살펴보기(링크 클릭)

즐거움이 가득한 인생쌀롱 컬쳐위크로 놀러오세요!

- 7월7일(금)_김광석 음감회 with 작곡가 EJ SHOW

- 7월11일(화)_라이프아티스트 사샤의 일일명상클럽

- 7월12일(수)_시낭송클럽 '부모와 자녀가 꼭 함께 읽어야 할 시'

마.감.임.박.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쌀롱 Season2_낯선 사람들과의 지적인 교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