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Apr 05. 2021

[탐험대 모집]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또 다른 내 페르소나에 문을 열어주다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할 일로 가득 찼던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고 나면 어느덧 마음 한구석이 공허합니다.

과제에, 업무에, 집안일에 치이다 문득 서글퍼지는 어느 날.
속절없이 지나간 일요일 밤 침대 속에서 우리는 탄식처럼 이렇게 말하고는 합니다. 


아..나도 하고 싶은 일 하고 싶다!



그래요. 그럼 이제 탄식을 멈추고, 라이프쉐어에서 하고 싶은 일을 실험해봅시다.
하고 싶은 일을 할 일 뒤로 슬쩍 미루지 않고, 할 수 있는 만큼, 꾸준히 함께합니다.

나의 다름이 특별함이 되는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책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클릭!)'의 저자이자 지난 4년간 라이프쉐어를 만들어 온 최재원 작가가
그간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도하며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는) 쌓은 경험과 영감을 담아 
8주간의 여정을 시작합니다.   


호기심과 모험심 가득한 내 안의 천진난만한 아이를 꺼내고

가슴 뛰는 일에 몰입하고

세상의 시선과 이성적 판단을 내려놓고

타인의 멋짐을 감상하고 감탄하는 삶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나의 특별함을 드러내고

내 삶의 주인공이 되어 박수받고

든든한 동료와 함께 마음껏 실험하는 시간

내가 자유로워지는 삶의 실험실, '라이프쉐어'에서 함께하세요.



8주간의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탐험편' 여정


4/28 
1주차 : 나라고 안될 건 없지

- 내 가슴의 떨림 발견하기, 내 안의 질문을 꺼내고 마주하기 (나를 가로막고 있는 건 무엇일까?)
- 제2,3,4,5,6,7,8...의 자아를 문 열어 반기기
- 나의 가능성과 창의성 마음껏 환대하기
- 또 다른 나로 떠오르기
*과제 : 아이템 정하기


5/5 
2주차 : 첫ㅇㅇ 무조건 시작

- 최악을 상상해보기, 패배를 인정하기
- 내 아이템 소문내기, 나와 계약서 작성
- 나와 동료를 아낌없이 응원하고 지지하기
- ‘독하게’ 기록할 매체와 방법 정하기
*과제 : 첫 행동, 첫 기록, 첫 소문  


5/12 
3주차 :  실행 또 실행

- 마감 정하기
- 첫ㅇㅇ 경험 공유하기
- 방해요소 미리 제거하기
- 버킷 리스트 쪼개기 
- 작업공간, 작업시간 확보하기. 루틴 만들기
- 의심하지 않기. 나와 내 아이템을 온전히 신뢰하기
*과제 : 얄짤없는 루틴 실행


5/19 
4주차 : 우리는 서로의 영감

- 얄짤없는 시도의 과정, 방법, 결과 공유하기 
- 애로사항, 고민사항, 궁금한 점 공유하기
- 서로 답하고, 응원하고, 영감 주고받기
*과제 : 얄짤없는 루틴 실행 2 + 구체적 칭찬 + 열정적 공유


5/26 
5주차 : 중간점검 + cheer up!

- 중간점검
- 약점이 고유함이 되도록, 서로서로 스토리텔링
- 내 할 일에, 주변에 피해 안주는 사이드 프로젝트 비법 공유
- 팀 매칭
*과제 : 점검 후 또 실행 + 결과물을 향해 뚜벅뚜벅

6/2, 6/9 
6-7주차 : 최작가의 1:1 코칭 + 열린 작업실

- 1주에 6-7명씩 1:1 코칭 진행
- 코칭 후 부여받은 미션 실행
- 랜선 '열린 작업실'
*과제 : 또 다른 나의 Début 무대 준비


6/20(일) 오프라인 진행
8주차 : Début! (장소와 방법 추후 공지, Covid-19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 천진난만하게, 새로운 나로 떠오르는 데뷔 무대 치루기
- 마음껏 축하하고, 함께 기뻐하기
- 삶의 예술가로서 태어난 자신을 축하해주기
- 도전의 한 계단을 즐겁게 마무리 하기  




어떤 분들이 오면 좋을까요?  

의지는 있지만, 결과물을 내기 힘든 분

'내 인생에 나빌레라' 새로운 나를 실험하고 싶으신 분

인생 2모작에 관심 있으신 분들

아무도 모르는 비밀 부캐를 만들고 싶으신 분

삶에 새로운 가능성이 필요하신 분

'나도 나를 잘 몰라!' 나를 탐구하고 싶으신 분

대충 다이빙할 사람은 안되요 안되~ 확실하게 뛰어드실 분




라이프쉐어가 믿는 '회복과 표현'의 힘 

: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이유


인생에서 막막함을 느끼고 삶의 방향성에 의문을 품은 
수천명의 사람들을 지난 4년간 라이프쉐어에서 만났습니다.

처음 2-3년은 낯선 타인과 삶에 대해 뜨겁게 이야기 나누고, 함께 여행을 떠나며
답답한 삶에서 느낀 막막함을 해소하고, 서로 공감하고 터놓으며 회복하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참여했던 많은 분들이 회복을 마치자 이제는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참여자들은 자발적 여행을 계획하고, 스스로 이끄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본격적인 모험을 즐겼고, 그 과정에서 훨씬 더 자유로워 졌습니다.
그러자 본업에서의 에너지도 달라졌습니다. 
더 열리고, 유연한 사람이 되어, 주변 사람들도 놀랐습니다. 

그렇게 라이프쉐어는 '회복'과 '표현'이 함께할 때
진정한 '휴식'이 가능하고 '변화'가 생긴다
는 걸 믿게 되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탐험편'를 통해 하나의 모범적인 또는 규정된 '나'를 지키느라 억눌린
내 안의 예술가, 여행가, 사랑꾼, 모험가들을 해방시켜보세요.

내가 바라던 나, 내가 꿈꾸던 직업, 부러운 사람
다시 태어나면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세요.
삶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지만, 나는 내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는 말 그대로 '사이드'라 혼자 할 때 자주 포기하게 됩니다.
라이프쉐어에서 확실하게 탐험하고, 실천하는 
전문적인 모더레이터와, 설레는 동료들과 함께  
2달 동안 짧고 굵게 몰입해보세요. 
나에게 충실한 내가 되어, 삶을 더 충만하게 즐기게 될거에요.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은 추후 '작업편'으로 이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중]'라이프 다이브 10M' - 바라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