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쉐어의 로컬 여행 & 리트릿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이번 '하이킹 리트릿'에서는 설경이 아름다운 서울의 상징 북한산을 함께 오릅니다, 그리고 국내 유일의 리트릿 산장에서 안전한 휴식과 즐거운 라이프쉐어 프로그램을 함께 즐깁니다.
북한산은 서울 근교에 있는 산들중에 가장 높고 산세가 웅장하여 예로부터 서울의 진산으로 불렸습니다. 주봉인 백운대에 오르면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도봉산, 북안산, 남산, 관악산은 물론이고 맑은 날에는 강화도, 영종도 등 서해의 산도 보입니다. 백두산,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5악에 포함되는 명산입니다.
이번 북한산 리트릿은 라이프쉐어 모더레이터 스쿨 심화과정 수료자이자, 전국 100대 명산 등반자인 '도레미' 모더레이터와 함께 합니다. 특유의 에너지, 유쾌함, 다정함으로 여러분들의 건강한 주말과 마음 속 깊은 스트레스 해소를 책임질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의 명산100 완주자 이자, 6대륙 세계 여행자 ‘도레미’ 입니다. 산을 타고,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웠어요. 힘든 점도 있었지만 다양한 사람들, 문화 그리고 자연에서의 자유로움을 느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제가 한국에서도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던 곳이 바로 ‘이너시티’ 였어요. 라이프쉐어의 ‘삶을 나누는 대화여행’을 보고, 저의 지난 여행들과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여러분의 북한산 하이킹과 이너시티 대화여행도 자유로울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시작을 돕겠습니다.
우리는 서울의 마지막 옛마을 정릉에서 1박 2일 로컬 여행을 즐길 것입니다. 동네도 그렇고, 처음 만나는 사람들도 그렇고 어색한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동네 사람들만 알 수 있는 로컬 맛집과 명소들을 느긋하게 여행하고, 참가자들과의 유쾌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동안 훨씬 여유롭고 천진난만해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1. 서울에 좋아하는 동네가 하나 더 생길 거예요.
2. 내 마음을 잘 알아주고, 오래가는 친구들이 생길 거에요!
3. '일과 삶'에 대한 고민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게 될 거예요.
4. 등산이 더이상 어렵게만 느껴지지 않을 거예요.
이너시티는 서울 유일한 도심 형 리트릿 센터입니다. 북한산 바로 아래, 1급수 정릉천이 흐르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옥과 적산가옥의 매력이 공존하는 100년 된 도심 한옥입니다.
도심속 사찰 같기도 하고, 멀리 네팔로 하이킹 여행을 온듯 이국적인 느낌도 드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요가, 어쿠스틱 공연, 명상 등의 워크숍이 일어나고 있으며, 종종 숙박형 리트릿을 열고 있습니다.
나무집 가득 울리는 음악도 푹 즐기고, 내 손으로 내린 향기 가득한 커피를 한웅큼 머금고, 눈을 감고 느려지는 시간 속에 침전하는 휴식을 즐겨보세요.
2월 18일 토요일 오후 이너시티에서 첫 만남을 가집니다. 웰컴 키트를 받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서로를 소개 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같이 정릉 로컬 여행을 합니다. 로컬 상점, 시장 등을 구경을 하고, 정릉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맛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정릉천을 따라 걷습니다.
돌아와 라이프쉐어 대화카드 세션을 진행합니다. 이너시티에 휴식 하는 시간, 자유시간을 보냅니다.
다음날 아침 8시, 간단한 조식을 먹고 이너시티를 나서면 바로 눈앞에 펼쳐 보이는 북한산을 함께 오릅니다.
북한산은 쉬운 산이 결코 아닙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오른다는 것이 큰 힘이 될 거에요. 한발 두발 오르는 동안 머리 속에 가득하던 생각은 사라지고, 나의 호흡과 거대한 자연만이 남게 됩니다.
하이킹 리트릿의 백미는 낯선 여행객들과 함께 라이프쉐어 대화를 즐기는 순간입니다.
1) 칠링 : 산장에서 만나, 짐을 풉니다. 함께 차를 마시며 가벼운 안부를 묻고 나눕니다. 공간과 프로그램 소개를 받습니다.
2) 로컬 여행 : 함께 로컬 상점, 시장 등을 둘러보고, 정릉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을 먹습니다.
3) 라이프쉐어 대화 : 이제 조금 안면을 익힌 서로가, 여행자의 대화를 나눕니다. 모더레이터가 대화카드 세션을 진행합니다. 생각보다 인생에 큰 영감을 얻을 지 몰라요.
4) 자유시간 : 이너시티에서 쉬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5) 북한산 오르기 : 아침에 일어나 간단한 조식을 먹고, 북한산 등산을 합니다. 하산 후에 함께 맛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합니다. 산행을 마치고 서로에게 인사를 나눕니다.
1박 2일 동안의 프로그램 일체
이너시티 1박 숙박 및 침구, 수건 등 기본 에메니티 제공
웰컴 드링크(티, 커피), 웰컴 엽서
2/18 토요일 저녁, 2/19 토요일 아침 & 산행 간식 제공
라이프쉐어 대화카드 워크숍
북한산 하이킹 가이드
로컬 여행과 라이프쉐어 대화를 안내해 줄 공인 모더레이터 1명
간식 및 비상약 등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
하지만 멀리 갈 시간은 없는 분들
여행에서 혼자만의 사유 시간과 새로운 만남이 모두 중요한 분들
라이프쉐어 대화, 리트릿 등을 경험하고 싶으셨던 분들
산에 가고싶은데, 혼자 가는 건 위험하고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
서울 속 새로운 동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
실내 캠핑 컨셉으로 1인 1실이 아닌, 개인 침구가 주어집니다. 하지만 충분히 편안하고 따뜻하게 숙박할 수 있습니다.
2인이 머물 수 있는 1개 객실과 4인이 머물 수 있는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숙박합니다. 신청 성별에 따라 남녀가 구분되어 숙박하거나, 혼숙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인근에 하루 종일 8천원 저렴한 민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너시티 음료 반입은 플라스틱이 발생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하며, 주류는 와인에 한해서만 1병 이하만 가능합니다.
기존 27만원 1기 얼리버드 특가 19만9천원 (2월 9일까지), 이후 22만원
타인을 배척, 비난하지 않습니다.
상대가 먼저 밝히지 않는 프라이버시는 묻지 않습니다.
짧은 단체 생활이지만, 개인적인 시간도 존중합니다. 잠시 혼자 빠져있을 수 있어요.
숙박 시에 공동 주거의 룰을 지킵니다. (청소, 뒷정리, 잠자리 매너 등)
내가 주인공이 되는 것보다, 서로에게 넉넉함을 나눕니다.
쓰레기를 최소화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시는 분은 경고 후 퇴실됩니다.
라이프쉐어는 2017년 2월 합정동 리트릿 캠프를 시작으로 전국을 무대로 리트릿 여행을 열고 있습니다. 낯선 익명의 사람들과 인생토론을 나누고, 다시 어린아이로 돌아간 것 같은 천진난만한 로컬 여행을 즐겼어요. 이제는 리트릿에 함께한 사람들만 수천명에 다다릅니다. 라이프쉐어만의 자유롭고, 깊이감 있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꼭 리트릿에 참여해보세요!
정릉은 성북구에 위치한 서울의 북쪽 동네입니다. 북한산에서 바로 내려오는 1급수 정릉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에 오래 거주한 고령 인구와 인근 국민대, 서경대 등의 대학생들이 북적이며 함께 사는 옛서울의 마을 모습을 간직한 로컬입니다.
내수 경제가 발달한 탓에 동네 사람들만 찾는 저렴한 맛집과 멋집이 많고, 특히 자연이 살아있는 정릉천을 따라 술집과 카페들이 즐비하여 독특한 작은 여행 정서를 느끼기 좋은 동네입니다. 여름이면 인근에 어린이들이 나와 가방을 던져 놓고, 정릉천에서 물고기를 잡고 놀고, 청둥오리들은 사시사철 이곳에서 살아갑니다.
이너시티가 위치한 정릉천에는 예로부터 박경리, 이중섭 등의 문인들과 예술가들의 오랜 작업실들이 위치한 곳입니다. 그곳을 걷기만 해도 물소리에 힐링이 되고, 또 한국 현대예술가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정릉역, 북한산 보국문역에서 도보 5분 내에 이너시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종로에서 시내버스로 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신촌, 이태원, 종로, 공덕 등지에서 한번에 오는 버스도 있습니다.
2017년 2월 마포구 합정동에 작은 에어비앤비에서 7명의 숙박객과 밤새 토론을 나누는 캠프에서 시작한 라이프쉐어는 이제 리트릿 문화컨텐츠를 만드는 기업이자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장소: 이너시티 (서울 성북구 보국문로 49-18 ) & 북한산 인근
시간: 2월 18일 (토) 오후 3시 ~ 2월 19일 (일) 오후 12시
모집인원: 7인
가격: 27만원 > 할인가 22만원, 얼리버드 19만9천원(2/9까지)
내용: 북한산 하이킹, 소그룹 대화, 로컬여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