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Mar 14. 2023

[마감]감정의 스테이지|고은지 배우 |원데이 워크숍

감정의 스테이지 

가면을 벗길 원하는 어른들을 위한 감정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나'를 알아야 한다는 강박을 내려놓아요

많은 이들이 이 가면을 벗어던지라고 말합니다. 나를 찾기 위해서죠. 하지만 열심히 '머리'로 살아온 우리에게 진짜 나를 만나는 길은 또다른 숙제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감정의 스테이지' 워크숍에서는 이런 부담을 다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몸과 감정' 



1. 놀이 내용

워크숍은 총 6장으로 나뉩니다. 우리는 탄생부터 죽음까지 경험해 볼 것입니다. 그 안에서 다양한 감정들을 발견하고, 표현해보는 모험을 즐길거에요.

사실 우리가 표현할 것들은 모든 것이 가짜입니다. 그러니 어떤 것을 해도 괜찮습니다. 대신 최선을 다해 진짜로 모든 것을 느끼고 상상하시고 표현하세요. 당신의 곁에 안전과 몰입을 도와주는 리트릿 메이커가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안전한 상태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기 위해 충분한 아이스 브레이크와 워밍업이 사전에 진행되어요. 



2. '감정의 스테이지' 상세하게 알려드려요.


1. 아이스 브레이크 

서로의 얼굴 그려주기.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려주고 그 사람에게서 보여지는 것들을 말해 봅니다. 절대 무언가 추측,판단 하지 않습니다.


2. 워밍업 

중앙으로 달리기, 방향전환해서 뛰기, 높이뛰기, 멈춤. 각 4 단계로 확실히 몸을 풀어버려요. 여기가 어디인지 모르게, 내가 몇살이었는지 모르게 완전히 풀어버립니다. 



3.  감정의 모험

우리는 탄생부터 죽음까지 가상의 삶을 경험해 볼 것입니다. 친절하게도 각 스테이지 마다 음악과 표현을 도와주는 매개체가 있습니다. 어떻게 즐기냐고요? 이때부터는 나의 몸에 맡기면 됩니다. 최선을 다해서 다이빙(diving)해보자고요!


1) 탄생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태어날 겁니다. 각자, 자리를 정하고 웅크리면 담요를 덮어드립니다.


2) 설렘, 신기함 

천천히 일어나 봅니다. 넘어지기도 하고 다시 일어납니다. 처음으로 세상을 구경합니다. 무엇이 있나요? 


3) 기쁨, 사랑

자 이제 어딘가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4) 화남, 슬픔 

이제 손을 잡고 같이 문밖을 나옵니다. 갑자기 알 수 없는 힘이 서로를 떨어트려 놓으려고 합니다. 


5) 위로 편안 

서서히 몸과 마음이 지치기 시작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기 시작합니다. 그때 서로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6) 죽음 

이제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갈 겁니다. 나의 마지막을 어디서 마무리 하고 싶은지 정해보세요. 



3. 누구가 참여하면 좋을까요?

가면을 벗길 원하는 어른들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나를 새로운 환경에 두고, 시원하게 스트레스 해소하고 싶은 분들도 좋아요. 낯선 여행이 새로운 '나'를 알게 하듯이, 새로운 놀이가 여러분의 원래의 빛을 다시 발견하게 해줄거에요!  


새로운 나의 모습을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

아무런 제약 없이 마음껏 표현해보고 싶은 사람들.

마음껏 웃어보거나 울어보거나 소리쳐보지 못한 사람들.


4. 다이빙 메이커는 누구인가요? 


안녕하세요. 노랑색을 좋아하고 그대들과 나의 안녕을 기원하는 옐로(hello+yello)입니다.

연기를 하고 나면 이유 모를 카타르시스와 해방감이 느껴질 때가 있었습니다. 이 순간들이 모여 나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해주고, 제 안에 답답한 껍질을 한 꺼풀 걷어내게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내가 좀 더 일찍 할 수 있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스쳤습니다. 연기를 단순히 대사하고 무대를 서는 경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놀이처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연기를 연기로 다가가면, 또 무거운 작업이 될 수 있거든요. 

이렇게 감정 놀이를 구상하던 중 마침 라이프쉐어를 만났습니다. 프로듀서를 자청하는 라쉥이와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저만의 커리큘럼을 실제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어요.  

살아가다 보면 내가 나를 제일 모를 때가 많습니다. 나와 가장 오래 붙어있었던 사람은 나인데 자꾸만 멀게만 느껴지죠. 나를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답답함을 부담 없이 놀면서 해방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이프쉐어 리트릿 '늑대와 춤을'


워크샵 상세 안내  

진행 시간 : 전체 4시간 과정의 원데이 워크숍입니다. 식사를 미리 하고 오세요.

워크숍 일시 : 2023년 3월 19일 (일) 오후 1시 - 5시 

모집 인원 : 최대 7명으로 소수만을 위한 귀한 시간을 마련합니다.

준비물 : 기대감과 열린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장소 : 이너시티




찾아오는 곳. 

서울시 성북구 보국문로 49-19  

*지도보기 : https://naver.me/GZjhmXNV




'감정의 스테이지' 워크숍 미리 상상해보기   

대화 및 소셜 수치 4.0

움직임 수치 4.5

감정/감각 활용 수치 5.0

탐구(리서치) 수치 3.5

명상적 경험 2.0



감정의 스테이지 | 고은지 배우 | 원데이 오프라인 워크숍


놀이를 통해 '나'를 알지 못하는 답답함에서 해방감을 느껴보세요. 연기 훈련법을 사용하지만, 우리가 할 것은 단순히 대사하고 무대를 서는 경험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정을 놀이처럼 자유롭게 풀어놓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감정의 스테이지'에서 친절한 가이드와 함께 새로운 방법으로 나를 해소하고, 나를 자연스레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 시간 : 23년 3월 19일(일) 오후 1시 ~ 5시

- 장소 : 이너시티_서울시 성북구 보국문로 49-18

- 모집 인원 : 최소 4명 - 최대 7명

- 워크숍 내용 : 다양한 놀이법으로 감정의 모험을 경험

- 가격 : 일반 60,000원


> [신청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마감] 철학 리트릿|1박 2일|3/11~3/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