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공작소 Aug 20. 2016

남편과 아침 드라마

소소한 이야기

2016. 08. 19


2002년 6월, 우리나라 국민들이 '대~한 민~~국!'을 입을 모아 외칠 때, 내 뱃 속에는 둘째 아이가 있었다.

모두들 축구에 흥분해 있을 때, 덥고 좁은 아파트에서 남편과 나는 다른 이유로 흥분했었다.

"왜 모든 방송국에서는 다 축구를 방영하는거니.
모두 똑같은..."
드라마는 모두 결방이었고, 그것 때문에 실망스러워 맥주집에서 션~하게 한 잔을 하고, 나는 맞은편에 앉아서  땅콩만 집어 먹었었다.

워낙 축.알.못.이라 관심없이 있다가 동네가 "우와~~~"하고 소릴 치면 그 때서야 티비를 틀고  얼굴을 익혔던 선수들이 있었다.

피구, 지단, 박지성, 홍명보...

그 해 9월에 태어난 둘째가 축.알.못(축구를 알지 못하는)가정에서 축구를 한다는 것은 참으로 기묘하지 않을 수 없다.

둘째가 축구를 한 이후에 다시 본, 포르투갈 전의 박지성의 골이 어마무지 대박 골이었음을 알게된 요즘은, 올림픽에서 축구가 8강에서 떨어지고 나니, 다른 경기들이 되게~~~~.의미가 없다.(죄송^^;;)


우리나라도 얼른 유럽처럼 축구를 더더 훌륭하게 하게 되어서 올림픽이나 월드컵때 결승 날 까지 오래오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튼 축구가 지고 나니,
남편이 제일 속상한 것은 가족 관계가 얽히고 섥힌 막장이 주제인 아침드라마가 결방 인 것일거다.

엘레베이터에서 어린 아이들이 투정을 하거나 장난치며 떠들다가도 울 남편이 들어서면 경계태세를 갖추고 자신들의 엄마 아빠 뒤로 숨거나, 무서워서 울 정도로 얼굴에 표정이 없는 울트라  냉감정 남편이,  완죤  막장인 드라마를 좋아하고, 물위를 걷고 지붕위를 점프 한번에 넘나드는 유치한 중국드라마를 애청하는 모습이 참으로 귀엽지 아니한가!

그나저나 꽃님이의 태생이 얼른 밝혀져야 할텐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